Quantcast

‘고등래퍼 시즌2’ 우승자 김하온 ‘붕붕’ 음원차트 점령…파이널 음원 7곡 모두 ‘뜨거운 반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래퍼 시즌2’ 우승자 김하온, ‘붕붕’으로 4개 차트 올킬
‘고등래퍼 시즌2’ 이병재 ‘전혀’ 음원 ‘광풍’
‘고등래퍼 시즌2’ 배연서 ‘이로한’ 뒤 이으며 고등래퍼 음원 ‘줄세워’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린 Mnet ‘고등래퍼 시즌2’가 음원 차트도 휩쓸었다. 최종 우승자 김하온의 파이널 경연곡 ‘붕붕’이 공개된 지 3시간 만에 엠넷, 벅스, 지니, 올레뮤직 등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한 것. 벅스에서는 이병재의 ‘전혀’, 배연서의 ‘이로한’까지 나란히 뒤를 이으며 ‘고등래퍼 시즌2’ 줄세우기에 성공했고 멜론 차트 또한 2위를 차지하며 상승세 중이다.

김하온의 ‘붕붕’은 펑키한 베이스 라인에 얹어지는 래핑이 돋보이는 곡으로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려는 그의 철학이 담겼다. 멘토 그루비룸의 비트에 피처링을 맡은 식케이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듣는 재미를 더하는 곡이다. 프로그램 초반부터 명상래퍼로 화제를 불러모았던 김하온의 인기와 탁월한 실력이 집결된 곡인 만큼 공개되자마자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차트 1위에 안착했다.

‘고등래퍼 시즌2’ 음원차트 점령…최종 우승자 김하온 ‘붕붕’·이병재 ‘전혀’·배연서 ‘이로한’ 음원 줄세워 / Mnet
‘고등래퍼 시즌2’ 음원차트 점령…최종 우승자 김하온 ‘붕붕’·이병재 ‘전혀’·배연서 ‘이로한’ 음원 줄세워 / Mnet

‘고등래퍼 시즌2’ 파이널 경연곡인 이병재의 ‘전혀’, 배연서의 ‘이로한’도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특유의 우울한 감성이 트레이드 마크인 이병재의 ‘전혀’는 방송을 통해 유명해지니 이제 행복하지 않느냐는 사람들의 질문에 ‘전혀’ 그렇지 않다고 토로하는 곡. 분위기가 급 전환되며 튀어나오는 우원재의 랩이 킬링 파트로 두 사람의 케미가 듣는 이들을 매료시킨다. 자신이 갖게 된 두 번째 이름을 제목으로, 순탄치 못했던 과거를 솔직하게 털어내며 앞으로 더 잘 살아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이야기 한 배연서의 곡 ‘이로한’에는 파이널 경연 무대에서 전해졌던 깊은 울림이 고스란히 묻어난다.

이 밖에도 정상에 오른 기분과 다짐을 담아 스스로에게 외쳐보는 곡 윤진영의 ‘YAHO’, 자신이 태어난 대구에 얽힌 자전적 이야기를 그린 조원우의 ‘053’, 도끼가 TOP5에게 선물한 곡 ‘mi color’, 아쉽게 파이널 경연에 함께 하지 못한 5인(이예찬, 하선호, 윤병호, 방재민, 오담률)의 스페셜 스테이지 ‘LOOK’ 등 ‘고등래퍼 시즌2’ 파이널 라운드의 음원 7곡 모두가 음원 차트에서 빛을 발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지난 13일 방송된 ‘고등래퍼 시즌2’ 최종회에서는 단 한 명의 우승자가 되기 위한 마지막 승부가 펼쳐졌다. 우열을 가리기 힘든 레전드 무대들이 쏟아져 나온 가운데 김하온이 우승을 차지했고, 방송 직후 프로그램명과 래퍼들의 이름이 주요 포털 및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가 하면, 포털 사이트에 공개된 ‘고등래퍼 시즌2’ 무대 영상이 공개 12시간 만에 동영상 순위 1~4위를 점령하며 총합 250만 조회수를 넘어서 그 화제성을 입증했다.
 
‘고등래퍼 시즌2’ 최종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우승자 특전 음원 발매는 다음주 22일(금) 저녁 6시로, 특별한 피처링이 예정돼 있어 또 다른 파장이 예상된다. 

◆ ‘고등래퍼 시즌2’ 소개
2017년 진행되었던 고등래퍼의 후속작으로 시즌 1과 비교하여 달라진 점은 시즌 1은 지역별로 예선을 거쳐 지역 대표를 선발했다면 시즌 2는 기존에 선발된 32명의 인원이 경쟁하는 방식이다. 

덕분에 시즌 1 참가자 중 조원우, 윤병호, 오담률, 김윤호, 김하온, 방재민, 이지은 등이 선발되어 재참가했다. 우승자에게는 1000만원의 장학금과 데뷔 음원이 제작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 진행자 : 넉살

◇ 멘토
‘고등래퍼 시즌2’ 그루비룸 - 김하온, 이병재, 하선호, 박준호
‘고등래퍼 시즌2’ 행주 & 보이비 - 이로한, 오담률, 윤진영, 이승화
‘고등래퍼 시즌2’ 산이 & 치타 - 조원우, 김근수, 김윤호, 방재민
‘고등래퍼 시즌2’ 딥플로우 - 윤병호, 이예찬, 박진오, 이지은

◇ 참가자
예비 고1: 김민석, 박지원, 이예찬, 하선호
고1: 고준서, 김은지, 김효동, 박진오, 석민, 엘리스, 이민우, 지민혁
고2: 김근수, 김성호, 김하온, 이로한, 송재훈, 윤병호, 이병재, 이승화, 이지은, 조원우, 조은산
고3: 김세령, 김윤호, 박영서, 박준호, 방재민, 빈하늘, 오담률, 윤진영, 휘영

◇ 멘토 합동 공연 (오담률 탈락)
- 딥플로우 x 윤병호
- 그루비룸 x 박준호
- 행주&보이비 x 오담률
- 산이&치타 x 김근수&방재민

◇ 멘토 비트 공연 (이예찬 탈락)
- <행주& 보이비 팀> 이로한&윤진영
- <산이& 치타 팀> 조원우&김윤호
- <딥플로우 팀> 이예찬
- <그루비룸 팀> 김하온&이병재

◇ 세미파이널
:5명만 파이널 라운드에 올라갈 수 있다.

<그루비룸 팀> 김하온, 이병재, 박준호
<행주&보이비 팀> 이로한, 윤진영
<산이&치타 팀> 조원우, 김근수, 김윤호, 방재민
<딥플로우 팀> 윤병호

▲ ‘고등래퍼 시즌2’ 세미파이널 곡
방재민 - 착한아이 증후군
박준호 - Take off
김윤호 - Movement
윤병호 - 혼자
윤진영 - Night Vibe
김근수 - Happy All Day
조원우 - What Time
이병재 - 탓
이로한 - 지향
김하온 - Adios

◆ ‘고등래퍼 시즌2’ 파이널
시즌 1 탈락을 겪었지만 명상 래퍼로써 김하온이 최종 우승을 거두었다.

‘고등래퍼 시즌2’ 곡
김하온(1위) / 총점 579 / 붕붕 (feat. Sik-K)
이로한(2위) / 총점 572 / 배연서 - 이로한 (feat. Jessi, ELO)

이병재(3위) / 총점 534 / 전혀 (feat. 우원재)
윤진영(4위) / 총점 484 / 야호 (feat. 지구인)
조원우(5위) / 총점 422 / 053 (feat. 한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