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 ‘성추행 의혹’ 신 전 검찰총장은 신승남 전 검찰총장인가 #미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는 전 검찰총장 미투사건에 대해 조명했다.
 
14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의 1119회에는 ‘기억과 조작의 경계 - 전직 검찰총장 성추행 의혹 사건’ 편이 방송됐다.
 
‘그알’이 방송 전에 한 예고는 아래와 같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밤 9시가 넘은 야심한 시각, 여직원 기숙사에 불청객이 찾아왔다. 취기 어린 눈으로 금남의 문을 두드린 사람은 다름 아닌 전직 검찰총장 출신의 골프장 대표. 그 자리에서 성추행이 있었음을 다음날 곧바로 회사 직원들에게 알렸다는 민정 씨(가명). 하지만 그녀는 누구의 도움도, 위로도 받을 수 없었고, 이 때 주변인들에게 받은 상처를 또 다른 악몽으로 남긴 채 퇴사 할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그로부터 1년 반 후인 2014년 11월, 전직 검찰총장의 골프장 여직원 성추행 사건이 수십 개의 신문 지면을 장식한다. 그날을 떠올리기조차 싫다던 민정 씨(가명)가 뒤늦게 전 총장을 고소한 것이다.

 
이번 편의 내용은 신승남 전 검찰총장의 성추행 의혹 사건을 떠오르게 만든다.
 
이 사건은 2014년 11월 김씨가 신 전 총장을 강제추행 혐의로 경찰에 고소하면서 시작됐다. 당시 신 전 총장은 경기도 포천시내에서 골프장을 운영했고 김씨는 이 골프장 프런트에서 근무하는 직원이었다. 그런데 이 성추행 피해자는 무고 혐의로 기소됐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여직원 기숙사에 들어와 자신을 성추행했다고 주장, 무고 혐의로 기소된 20대 여성이 2년이 넘는 재판 끝에 결국 무죄를 선고받았다. 성추행 피해자인데 무고죄 가해자로서 2년 동안 고생한 것이다.
 
재판부는 “이 여성의 주장이 허위사실이라고 단정하기 어렵다"는 판단과 함께 “강제추행 여지도 있어 보인다”고 결론 내렸다.
 
성이 신씨이고 신분이 전 검찰총장, 대표로 있는 곳이 골프장이라는 공통점 때문에 신승남 전 검찰총장이 떠오르게 만든다.
 
실제로 같은 인물일까 아니면 또 다른 인물일까.
 

이와 같은 방송 내용에 시청자의 관심이 집중됐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는 매 주 토요일 저녁 11시 1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