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뉴스룸’ 문대통령-홍대표, 첫 ‘단독회담’…홍, 문대통령에게 8가지 요구사항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뉴스룸’에서는 문재인 대통령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단독 영수 회담을 가졌다.
 
13일 방송된 jtbc‘뉴스룸’에서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이 첫 단독회담을 가졌다고 보도했다.

 

jtbc‘뉴스룸’방송캡처
jtbc‘뉴스룸’방송캡처

 
이 자리에서 홍 대표는 일괄 북핵 폐기와 대통령 개헌 발의 철회 밀 김기식 금감원장 임명 철회 등을 8가지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홍준표 대표는 13일 긴급위원총회에서 “어제 오후 청와대로부터 여야 영수회담을 일대일로 비공개 하자는 요청이 있었다”면서 “어제 청와대는 남북회담만 가지고 하자고 했지만 우리는 국내 정치 현안을 같이 하자고 해 오늘 오후 2시 30분부터 3시 45분까지 일대일 회담을 했다”라고 밝혔다.
 

홍대표는 이 자리에서 남북, 북미 정상회담은 일괄적 핵폐기 회담이 되어야 한다, 북핵폐기 전제재완화 절대 반대, 한미동맹 강화 조치, 대통령 개헌발의 철회, 김기식 금감원장 임명철회, 정치보복 중단, 대통령의 지방선거 개입 반대, 홍장표 청와대 경제수석 해임등 8가지를 요구했다.
 

이어 홍대표는 “대통령께서 남북 정상회담과 북미 정상회담에 반대하지 않는다는 그 답을 듣기를 원한 것 같다면서 그레서 나는 회담에 반대할 이유는 없다. 문제는 그게 아니고 위장평화 공세에 속아 일시적인 위장평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한반도에 도움이 되지 않으니 그것을 감안해 정상회담에 임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jtbc‘뉴스룸’은 매일 밤 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