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동연, 외환시장 공개는…“IMF 총재와 논의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외환시장 공개 여부와 관련해 의견을 밝혔다.

13일 김 부총리는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열린 ‘2018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연차총회’ 홍보대사 위촉식 이후 기자들과 만나 “외환시장 공개여부는 미국과 쌍무적으로 얘기할 내용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 뉴시스 제공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 뉴시스 제공

김 부총리는 “IMF에서 (외환시장 공개를) 권장했고, G20의 권고도 있었다”며 “미국도 환율보고서 때문에 얘기를 했던 차원에서 지속된 것이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과 엮는 건 맞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 얘기가 처음 있었을 때 우리가 단호하게 선을 그었다”며 “환율보고서를 가지고 우리 정부의 개입여부를 공개한다거나 안한다는 말은 안했으면 좋겠다”라고 지적했다.

이날 김 부총리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를 만나 논의하겠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김 부총리는 다음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주요20개국(G20) 재무장관회의 및 국제통화기금(IMF)·세계은행(WB) 춘계회의에 참석해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 등을 만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