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과거 지드래곤 열애설’ 미즈하라 키코, 알몸 촬영 강요 폭로…日 미투운동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미즈하라 키코가 미투 운동에 동참했다.

지난 9일 미즈하라 키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대 초반 기업의 광고 촬영으로 상반신 누드가 되어 손으로 가슴을 가리고 촬영한 적이 있다”며 당시 겪은 충격적인 상황을 폭로했다.

키코는 “그 때만 고위급으로 보이는 남성 20명 정도가 스튜디오에 왔다“며 “알몸이라 촬영을 보이고 싶지 않다고 했으나 사진을 확인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이유를 댔다”고 설명했다.

이어 “결국 일이라고 거부할 수 없어 많은 남자들 앞에서 알몸을 보일 수밖에 없는 환경에서 촬영을 강요당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 업계 젊은 모델, 여성, 남성들도 이 글을 읽었으면 좋겠다. 모델은 물건이 아니다. 여성은 성적 도구가 아니다. 모두 같은 인간의 마음을 나누고 그러한 서로 마음을 잊지마라”고 강조했다.

Instgram 'i_am_kiko'
Instgram 'i_am_kiko'

이 글은 24시간 후 사라지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게재돼 현재는 원문을 볼 수 없다. 하지만 일본 내에서도 이슈가 돼 트위터 등 SNS 채널을 통해 다수 공유됐고 일본 언론에 보도됐다. 

미즈하라가 미투운동에 동참하게 된 이유는 앞서 모델 카오리의 미투운동을 응원하는 취지다.

카오리는 이달 1일 유명 사진작가 아라키 노부요시로부터 촬영 당시 노출에 대한 동의도 없었고, 노출을 강요 당했다고 폭로했다. 

그동안 일본은 헐리우드와 한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미투운동이 확산되지 않았다. 향후 추이가 주목된다. 

#지드래곤 #열애설 #키코 #미즈하라키코 #일본 #미투운동 #미투폭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