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고속도로 판스프링 사고, 75일 만에 검거했지만…예비 신랑 목숨 앗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고속도로에 떨어진 철제 차량 부품을 보지 못하고 주행해 1명을 사망케하고 2명의 중상을 입힌 차량 운전자가 사고 발생 75일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이천경찰서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치사) 혐의로 A(32)씨를 형사입건했다고 9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월 25일 오후 7시 50분께 이천시 호법면 중부고속도로 상행선에서 관광버스를 운전하던 중 차도에 떨어진 차량 충격완화 부품(판 스프링) 위로 지나갔고, 이 충격으로 부품이 반대 차선에 주행하던 승용차를 덮쳐 인명사고를 야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길이 40㎝, 폭 7.5㎝, 두께 1㎝, 무게 2.5㎏의 강철 재질의 부품은 그대로 승용차 유리창을 덮쳐 운전자 B(37)씨가 숨지고 B씨의 예비신부 C씨를 비롯한 동승자 2명이 중상을 입었다.

고속도로 판스프링 사고 / 뉴시스
고속도로 판스프링 사고 / 뉴시스

사고 충격으로 외상후스트레스(PTSD)를 겪는 C씨는 사고로 세상을 떠난 예비신랑 B씨의 억울함을 해결해 달라며 청와대 국민청원을 내는 등 목격자 찾기에 나서기도 했다.

경찰은 전담 수사팀을 꾸려 사고 시간대에 통행한 1만2000대 차량을 추적하는 한편 피해차량 블랙박스 등을 통해 후미등 1개가 꺼진 체 주행한 버스 1대를 확인, 운전자 A씨를 찾아냈다. 

경찰은 가해차량으로 추정되는 관광버스 승객을 대상으로 조사 한 결과 “하부에 충격음이 있었다"라는 진술을 확보했다.

또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도로교통공단은 철제 부품이 승용차에 날아온 각도, 방향 등을 고려한 조사 결과 A씨가 몰던 버스가 밟고 지나간 충격으로 승용차에 덮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이르면 이번 주 내 A씨를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혐의사실을 부인하고 있다”면서도 “승객 진술, 국과수 등 조사기관 결과 등을 종합해 볼 때 범죄사실이 인정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