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점수에 관한 질문 및 민원 처리 방법 안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공지가 관심을 모은다.최근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은 공식 홈페이지에 “점수에 관한 질문이나 민원 처리 방법 안내”라는 제목의 공지를 게재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한국실용글쓰기검정 홈페이지
한국실용글쓰기검정 홈페이지

 

#1
 
점수에 관한 질문이나 민원 처리 방법 안내입니다. 전화로 문의하지 마시고 꼭 민원신청 게시판 중 "점수(채점)민원신청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점수에 관한 질문이나 민원은 "점수(채점) 민원신청"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A는 모두 공개되어 있는 게시판입니다. 민원신청이 아닌 Q&A 게시판에 올리시면 관리자가 삭제합니다.

일반민원에 신청하셔도 관리자가 삭제합니다.

 
점수(채점) 민원신청 게시판은 비밀번호등으로 비공개 되어 있으니 민원신청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신청이 접수되면 확인하여 처리합니다. 처리되는 기간은 1~3일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재검토 해야 하는 경우 채점위원이 확인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확인하여 순차적으로 처리해 답변을 드리고 있으니, 접수하신 분들은 시간을 가지고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2

재검토에 관한 안내입니다.

재검토 신청은 성적 발표일로 부터 3일간입니다.

제71회차는 4월 12일(목) 오후 3시까지 접수를 받습니다. 13일(금) 오후까지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3일(금) 이후에는 결과가 확정되어 민원 신청하셔도 처리하지 않으니 확인을 원하시는 분들은 12일(목) 오후 3시까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재검토라는 것은 점수의 마킹 오류, 채점 답안지의 오류 등과 548점이나 549점처럼 1점, 2점으로 점수를 취득하지 못한 경우 혹시라도 반영될 수 있는 점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629점 취득자도 재검토 가능합니다.


그러나 497점, 510점, 610점 등 본인이 원하는 점수를 취득하지 못하였다고 해서 모두 재검토 대상이 되지는 않습니다.

 

재검토 대상자가 아닌 분들은 점수의 이상여부와 채점의 오류 등만 확인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재검토 대상자, 대상자가 아닌 분들 모두 답안을 다시 확인하여 점수의 이상여부, 채점의 오류등을 모두 확인하여 답변을 드립니다.

간혹 어떤 부분이 감점이 되었는지? 어떻게 하면 높은 점수를 얻을수 있는지? 교육적인 설명을 요구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협회는 시험을 관리하는 기관입니다. 시험을 관리하는 기관이다보니 많은 분들의 답안을 일일이 설명해 드리고, 교육을 시켜드리지는 못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재검토는 채점의 오류와 반영 점수가 있는지, 시스템의 오류 등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협회에서도 응시자들께 자세한 설명을 해드리면 좋으나, 많은 분들을 상담하기에 하나하나 설명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성적 발표 시 제공되는 성적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적표는 출력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실용글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