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과탄산소다, 세탁시 효과는? ‘표백·얼룩제거·세탁조 청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과탄산소다의 효과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화학산책에 따르면 과탄산소다는 탄산소듐(Na2CO3)와 과산화수소(H2O2)의 혼합물이다. 

탄산소듐과 과산화수소의 몰(mole) 비율이 약 2:3으로 혼합된 흰색의 고체이며, 물에 잘 녹는 특징이 있다. 

과탄산소다에 포함된 두 물질의 분자량을 감안하여 무게 비를 계산해 보면 탄산소듐이 약 70%, 과산화수소가 약 30% 이며, 비 염소계 세제다. 

똑똑한 살림법
똑똑한 살림법

옥시크린이 산소계 세제의 한 종류이며, 그것의 주성분이 과탄산소다이다. 물에 녹으면 탄산소듐과 과산화수소의 혼합 용액이 된다. 

흔히 락스라고 부르는 세제에는 염소가 포함된 염소계 세제로써, 그것의 주요성분은 차아염소산소듐(NaOCl)이다.

똑똑한 살림법에 따르면 식물성 세정 성분을 가진 시판 세제를 선택하거나 베이킹소다로 세탁한다. 

세탁 시 베이킹소다 1/2컵을 넣으면 물을 부드럽게 해 세제를 많이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헹굼 시 사용하면 섬유유연제를 대신한다. 

과탄산소다는 표백과 얼룩 제거 효과를 가지며 세탁조 청소에도 이용할 수 있다.

#과탄산소다 파는곳 #과탄산소다 빨래 #과탄산소다 세탁기 #과탄산소다 싱크대 #과산화수소 #누렇게 변한 흰옷 #베이킹소다 #구연산 사용법 #흰옷 누런때 #찌든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