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삼성증권, ‘유령주식’ 매도 직원들 16명 ‘잘못 입금된 주식 급히 팔아치운 것’으로 밝혀져…’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유령주식’을 팔아치운 삼성증권 주가 급락 사태를 야기한 내부 직원들은 모두 16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은 이들 직원에 대해 대기발령 조치를 내리고 조만간 내부 문책 작업에 나설 예정이다.

8일 금융당국 및 업계에 따르면 지난 6일 발생한 유령주 배당 사태 당시 삼성증권 내부 직원들이 잘못 입금된 주식을 급히 팔아치운 것으로 밝혀졌다.

기존 삼성증권 주식 보유자들은 다른 사람이 아닌 삼성증권 직원들의 도덕적 해이 탓에 큰 피해를 입었다.

김용범 / 뉴시스
김용범 / 뉴시스

삼성증권은 신뢰회복을 위해 투자자 피해를 최대한 구제하고 도덕적 해이를 보인 직원의 엄중 문책 등을 약속했다.

사태가 확산되자 삼성증권은 이날 구성훈 사장 명의로 사과문을 내고 “부끄럽고 참담하다”며 “사태의 재발방지와 피해자 보상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직원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