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중 무역전쟁’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에 글 게재 “아직 무역전쟁 상태 아니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본격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미·중이 속도 조절에 나섰다.

미국의 관세 폭탄에 보복 관세로 맞선 중국은 4일(한국시간) 관련 기자회견을 열어 “모든 문제가 테이블 위에 올라온 만큼 이제는 협상의 시간”이라고 말했다.

최근까지만 해도 “무역전쟁은 좋은 것이다”라고 발언했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역시 속도를 조절하는 모습을 보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4일 자신의 트위터에 “중국과 무역전쟁 상태가 아니다. 그 전쟁은 미국을 대표했던, 바보 같고 무능력한 사람들이 아주 오래 전 패배했다”고 적었다.

MBC ‘뉴스투데이’ 방송 캡처
MBC ‘뉴스투데이’ 방송 캡처

앞서 미국 무역대표부는 중국상품 1천3백여 개 품목에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당국자들은 시장의 동요 움직임에 대해서도 진화를 시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샌더스 대변인은 “단기적으로는 고통이 일부 있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고, 커들로 위원장도 “과잉반응하지 말고 침착하게 대처하라”고 주문했다.

#미중무역전쟁 #중국미국무역전쟁 #무역전쟁 협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