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 “다시 태어난다는 자세로…스스로 경영정상화 달성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금호타이어 김종호 회장이 경영 정상화를 위해 임직원을 독려했다.

금호타이어의 김종호 회장은 4일 “금호타이어가 다시 태어난다는 자세로 임직원, 이해관계자들과 끊임 없이 소통하고 해결방안을 찾아내어 우리 스스로 경영정상화를 달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날 오전 사내게시판에 ‘친애하는 금호타이어 모든 임직원 여러분께 드리는 글’을 통해 “우리는 경영정상화를 위한 가장 힘들지만 중요한 한 걸음을 내디뎠다. 비록 해외자본 유치로 자금 유동성 문제는 일시적으로 해결됐다고 하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변한 것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회장은 이어 “우리 스스로 경쟁력을 확보하지 않으면 지금과 같은 문제는 계속 발생할 것이며 결국 시장에서 도태될 것”이라며 “우리 회사 경쟁력은 ‘시장중심’에서 찾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직원들이 받는 월급은 회사가 주는 것도, 채권단이 주는 것도 아니고, 결국 시장, 즉 고객이 주는 것”이라며 “고객의 요구 사항은 급격한 환경변화에 따라 바뀌지만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제공한다면 고객은 그 브랜드를 외면하지 않는다’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우리가 경영 정상화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현장사원, 일반직, 경영진과 같은 구분은 의미가 없다”며 “이제는 금호타이어라는 이름 아래 전체 종업원의 고용안정 보장, 국내 공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속 투자, 독립경영체제 유지 등 금호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자”고 독려했다. 

30일 오후 광주 서구 광주시청 3층 비지니스룸에서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과 금호타이어 조삼수 노동조합 대표지회장 등이 간담회를 갖는 가운데 김종호 회장이 이야기를 듣고 있다. 2018.03.30. / 뉴시스
광주 서구 광주시청 3층 비지니스룸에서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과 금호타이어 조삼수 노동조합 대표지회장 등이 간담회를 갖는 가운데 김종호 회장이 이야기를 듣고 있다. 2018.03.30. / 뉴시스

김 회장은 국내 대리점주들과 해외 거래선 대상으로도 그 동안의 우려를 불식시키는 별도의 글을 공지했다. 

김 회장은 “금호타이어는 더블스타 자본 유치와 채권단의 추가 자금 지원으로 유동성 문제가 해결되고 재무구조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며 “프리미엄 신제품 출시 시기를 앞당겨 대리점 판매에 활력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해외 거래선 대상으로는 “해외자본이 유치되더라도 2010년 중국 지리자동차가 볼보자동차를 인수했을 당시와 마찬가지로 금호타이어의 독립 경영이 보장된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유지하며 생산과 판매에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