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위터 실트에 '혜경궁 김씨' 화제, 이재명 후보 지지자 계정 자진 삭제 …전해철 후보 반사이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지난 1일 뉴시스 의뢰로 리서치뷰에서 조사한 '경기 광역단체장선거 가상대결, 민주당후보적합도, 정당지지도 등'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거론된 이재명, 전해철, 양기대 3인 중 누가 나와도 남경필 후보에게 이기는 것으로 조사됐다.

결과적으로 경기도지사 선거는 더불어민주당 당내 경선에서 이긴 후보가 된다는 것으로 해석되면서 더불어민주당 내의 경선 양상이 혼탁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적합도 여론조사 / 리서치뷰,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적합도 여론조사 / 리서치뷰, 뉴시스

이 여론조사는 뉴시스 의뢰로 리서치뷰가 수행했으며, 조사기간은 3월 30일~31일 2일간이며, 조사대상은 경기도민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였으며, 표본수는 1,000명으로 응답률은 3.2%였다. 조사방법은 가상번호(50%), RDD 유선(50%) ARS 자동응답조사였고, 표본오차는 95%신뢰수준에 ±3.1%포인트다.

트위터에 혜경궁 김씨라는 실트가 화제가 된 이유는 속칭 혜경궁 김씨로 불리는 '정의를 위하여'라는 계정이 이재명 시장의 부인 김혜경 씨를 사칭해 과거 열린우리당 대선후보 경선 시절부터 문재인 후보를 비방하고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계정이었다는 점 때문이다.

속칭 혜경궁 김씨로 불리는 '정의를 위하여' 계정의 문제가 된 글
속칭 혜경궁 김씨로 불리는 '정의를 위하여' 계정의 문제가 된 글

혜경궁 김씨로 불리는 '정의를 위하여'라는 계정은 밤 사이 문제가 되더니 급기야 오늘 오전에는 스스로 계정을 삭제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후보 시절부터 네거티브한 트윗을 많이 올렸던 이 계정은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자들과 심한 대립을 해 왔다.

특히 혜경궁 김씨라는 계정이 이재명 시장을 지지하는 모양새를 보여 옴에 따라 오히려 이재명 시장에게는 독이 되고, 상대 후보인 전해철 후보에게는 득이 되는 양상이다.

이재명-김혜경 부부 / 사진=뉴시스
이재명-김혜경 부부 / 사진=뉴시스

이에 따라 경기도지사 후보 경선과 관련된 다음 여론조사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전해철 / 사진=뉴시스
전해철 / 사진=뉴시스

경기도는 3인 경선으로 후보자가 50% 득표를 넘지 않을 경우, 최다득표한 2인을 대상으로 결선투표를 할 예정이다.

이번 사태를 통해 좀 더 확실해지는 점 중 하나는 당내 경선에서의 네거티브는 장기적으로 독이 된다는 점은 명확하다는 것.

이번 여론조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임의위원회에서 알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