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YJ ‘축구하는 김준수’가 반가운 3가지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선 기자) 바야흐로 ‘아이돌 전성시대’다. 음악계와 예능계를 점령한 것에 이어 드라마에서도 각광을 받더니, 이제는 스포츠까지 모두 정복할 기세다. 최근 꽃미남 축구단이라는 별칭으로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출범한 FC MEN이 바로 그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JYJ의 김준수를 단장으로 김현중, 비스트의 윤두준과 이기광이 선수로 뛰고 있는 FC MEN은 4월 24일 경기를 통해 2AM 임슬옹까지 영입하며 그야말로 그라운드의 아이돌 시대를 활짝 열었다.
▲ MVP에 선정된 김준수
지난 4월 24일, 인천 디자인고 여자축구팀과의 첫 오픈경기에서 헤트트릭을 기록하며 5:0 대승을 이끈 FC MEN의 단장 김준수의 경우 2011 피스 스타컵 첫 경기에 이어 두 경기 연속 MVP에 선정되었다. 이 날 꽃미남 축구단의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일찍부터 수원구장을 찾은 팬들은 유료입장에도 불구하고 자리를 빼곡히 채우며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응원하기 위해 모였다. 

특히 선수소개부터 이미 팬들의 함성소리로 그 인기를 입증한 김준수의 경우 그의 팬임을 상징하는 분홍색 수건과 이름이 적힌 수많은 플랜카드로 가히 그 인기를 가늠케 하였다. 일요일 늦은 오후, 유료입장을 해야 하는 수원 월드컵 경기장까지 수많은 팬들이 보러 올 수 있게 했던 그 원동력이 과연 무엇일까? 무엇보다도 ‘축구하는 김준수’가 반가웠다는 팬들의 목소리를 다음과 같은 3가지 답변으로 압축해보았다.


▲ 그라운드를 누비는 김준수

첫째,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하는 김준수’를 볼 수 있다.

2009년 말, 전 소속사와의 갈등으로 소송이 진행 중인 JYJ의 멤버 김준수는 무엇보다도 그 이유에 대해 ‘행복하고 싶었다.’고 답했다. 소송 후 어느 팬이 적어놓은 칼럼처럼 한편의 잔혹극을 연상케 하는 숨 막혔던 6년간의 활동 중, 그들은 하고 싶은 음악과 개인적인 활동을 뒤로하고 혹독한 스케줄에 시달려 모든 것을 감내해야 했다. 가수의 목이 상하고 몸이 아파도 계속해서 각국을 오고가는 스케줄을 소화해야 했고, 제대로 쉴 수 있는 휴식 기간조차 마땅치 않았다.

그런 그에게 소송 후 좋아하는 축구를 마음껏 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팬으로써도 매우 반가운 일이다. 데뷔 초기부터 가수가 되지 않았으면 무엇이 되었을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축구선수’를 꼽았던 김준수는 팬들 사이에선 앙리와 메시의 광팬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살인적인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축구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아 틈틈이 경기하는 사진이 찍히기도 하였다. 마음이 맞는 선수들과 팀을 창단하고 그라운드를 마음껏 누비며 실력을 발휘하는 지금 순간이 얼마나 그에게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인지 누구보다 그의 팬들은 잘 알고 있는 것이다.

▲ 경기 전 포토타임

둘째, ‘방송출연이 어려운 김준수’를 현장에서 볼 수 있다.

소송 이후로 JYJ 세 남자를 방송에서 보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 되었다. 기껏해야 뉴스와 같은 보도 프로그램과 드라마가 전부일 뿐, 정작 음악 프로그램과 예능에서는 철저하게 외면당해 온 것이 사실이다. 그러다보니 수많은 공개방송과 야외무대를 찾았던 팬들은 이제 그들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콘서트와 뮤지컬 정도에 그치게 되었다. 그런 팬들에게 김준수의 축구 경기는 스타에 대한 목마름을 어느 정도 해소시켜줄 수 있는 고마운 단비 같은 존재가 되었다.


▲ 코너킥을 차기 직전의 김준수

셋째,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김준수’를 볼 수 있다.

브라운관 속 스타에게만 열광하는 시대는 갔다. 요즘 팬들은 더 가까운 곳에서, 더 생생한 스타의 모든 모습을 알고 싶어 한다. 무대 위의 화려한 모습에서 벗어나 맨얼굴에 유니폼을 입고 그리운드를 누비는 김준수의 모습은 그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팬들에게는 말할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한 것이다. 상대팀과 부딪히거나 공을 몰고 힘껏 달리는 모습, 때로는 과격하게 넘어지는 모습까지 평소의 무대 위 가수 김준수에게서는 찾아보기 힘든 광경임이 분명하다. 생동감 넘치는 김준수의 멋진 비주얼에 에이스라고 불리울 만한 출중한 축구실력은 보너스. 이 모든 것이 팬들에게는 크나큰 즐거움이다.


▲ 경기 전 몸을 풀고 있는 김준수


푸른 잔디 위에서 마음껏 뛰며 행복하게 웃고 있는 김준수는 헤트트릭을 기록하고 MVP에 선정되는 화려한 기록과는 별개로 팬들의 마음속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진짜 반가운 모습이 분명하다.

부디 그가 부상 없이, 행복한 미소 그대로 축구를 할 수 있다면 그의 팬들은 기꺼이 그곳이 어디라도 달려가 따뜻한 박수와 커다란 함성으로 응원해줄 준비가 되어있을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