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차이나는 클라스’ 1주년 기념 앙코르 강연, 유홍준 교수의 흥미진진 ‘추사’ 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추사 김정희의 이야기가 시청자들을 찾는다.

4일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에서는 유홍준 교수가 지난주에 이어 ‘원조 월드베스트 추사 김정희’를 주제로 강연한다.

유홍준 교수는 유배 생활 내내 추사를 힘들게 했던 것은 반찬 조달이라고 말해 주변의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에 학생들은 “구기 국수, 회, 전복 등 제주도에 맛있는 음식이 많지 않느냐”고 묻자 유홍준 교수는 “예전에는 음식을 구하기가 어려웠다”고 답변한다.

유홍준 /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방송 캡처
유홍준 / JTBC ‘차이나는 클라스’

특히 이날 강연에서 추사가 아내에게 보낸 편지가 공개될 예정이다.

추사의 편지에는 ‘제주도에 김치를 보내줘도 너무 쉬어서 먹지 못한다’라는 문장이 적혀 있었는데, 이를 본 딘딘은 “지금이었으면 홍진경이 쉬지 않는 김치를 보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1주년 기념 앙코르 특집 마지막 이야기, 유홍준 교수가 들려주는 ‘원조 월드베스트 추사 김정희’ 강연 2탄은 오는 4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