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이유, ‘마당을 나온 암탉’ 주제곡 온라인 점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올 여름 개봉을 앞둔 영화 <마당을 나온 암탉>(제작: 명필름, 오돌또기 | 제공: 명필름,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배급: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감독: 오성윤 | 목소리 출연: 문소리, 유승호, 최민식, 박철민)의 아이유가 부른 주제가 ‘바람의 멜로디’가 언론에 첫 공개되자마자 반응이 뜨겁다.

아이유, <마당을 나온 암탉> 영화 주제가 ‘바람의 멜로디’ 제작보고회서 첫 라이브! 폭발적인 가창력 뽐내!
지난 4월 25일 제작보고회를 통해 <마당을 나온 암탉>의 주제가 ‘바람의 멜로디’가 아이유의 노래로 처음 공개되었다. 이날 화사한 화이트 미니드레스를 입고 무대에 등장한 아이유는 취재진의 뜨거운 플래시 세례를 받으며 그녀만의 시원한 가창력을 여과 없이 뽐냈다. 그 동안 깜찍한 모습으로 삼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그녀는, 꿈을 향한 도전을 노래한 이번 곡에서 더욱 풍부하고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성숙함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아이유의 파워풀한 가창과 후렴구의 고음이 인상적이다. “<마당을 나온 암탉> 엔딩 주제곡 ‘바람의 멜로디’를 오늘 제작보고회에서 첫 라이브로 선보이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힌 그녀는 영화 OST 작업을 통해 가수로서도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바람의 멜로디’는 <마당을 나온 암탉> 엔딩 장면에 삽입된 곡으로 <올드보이> OST로 유명한 이지수 음악감독이 작곡하고, ‘좋은 날’ ‘잔소리’의 김이나 작사가가 가사를 쓴 곡이다.

제작보고회 공연 영상 유튜브에 오르자 10,000여건 폭풍 조회수 기록!
온라인 점령하며 주제가와 더불어 영화에 대한 기대감 급상승!

이날 있었던 제작보고회에 참석한 언론 매체들을 통해 아이유의 첫 영화주제가 데뷔 무대 영상이 온라인에 공개되자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아이유의 팬카페를 비롯, 유튜브, 블로그 등 각종 사이트에 <마당을 나온 암탉>의 주제가 ‘바람의 멜로디’가 팬들에 의해 자발적으로 퍼지고 있는 것. 특히 동영상 전문 사이트 유튜브에 올라온 공연 영상(http://www.youtube.com/watch?v=1bAWgDhj79Q)은 이틀 만에 조회수 10,000여건을 기록하고 있다. 음원이 공식적으로 발매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렇게 팬들의 반응이 뜨거운 것은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유가 라이브로 소화한 영화 <마당을 나온 암탉> 주제가 ‘바람의 멜로디’를 영상으로나마 접한 네티즌들은 ‘행복하다. 영화 엔딩 때 크레딧 올라가면서 바람의 멜로디 나오면 저거 들으려고 못나가고 계속 앉아있어야만 할 것 같다. (다음_스윗초코)’, ‘영화의 엔딩 OST로만 있기엔 아까운 곡이다. (다음_Miny)’, ‘노래 좋다! (dcinside_oo)’ 등의 댓글을 달며 영화주제가와 더불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양계장을 탈출해 세상 밖으로 나온 암탉 ‘잎싹’과 청둥오리 ‘초록’의 꿈과 자유를 향한 용감한 도전을 그린 영화 <마당을 나온 암탉>은 올 여름 관객들과 만나기 위한 개봉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