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럼프, 트위터 통해 잇단 아마존 비난…“유통업계, 기울어진 운동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이 아마존에 대한 트위터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트윗을 통해 “단지 바보들 혹은 바보보다 더 못한 사람들만이 우체국이 아마존을 통해 돈을 번다고 말한다. 우체국은 큰 손해를 보고 있다. 이는 바뀔 것이다. 또한 세금을 꼬박꼬박 내는 소매점들이 전국에 걸쳐 문을 닫고 있다. 평평한 운동장이 아니다”라고 적었다. 

앞서 지난달 30일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미국 우체국은 아마존 택배를 배달할 때마다 평균 1.50달러를 손해보고 있다고 알려졌다. 이는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규모”라고 썼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9일에도 트위터에 “다른 기업들과 다르게 아마존은 주정부와 지역 정부에 세금을 거의 내지 않거나 아예 안 낸다. 미국 우체국을 배달부로 사용하면서 수천 개의 소매업자들을 파산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트럼프 / 사진제공 뉴시스
트럼프 / 사진제공 뉴시스

그는 “만일 우체국이 우편 수수료를 인상한다면, 아마존의 배송비용은 26억 달러에 달하게 된다. 이런 우편 사기는 중단돼야 하고, 아마존은 이제 제대로 된 비용과 세금을 지불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지난달 28일 미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는 “트럼프 대통령이 아마존에 반독점법을 적용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하자 이날 아마존의 시가총액이 300억 달러(약 32조 원) 이상 증발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