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가을엔 서울 공연’ 북한 김정은 부부, 예술단 평양공연 관람…‘조용필부터 레드벨벳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부부가 1일 '남북 평화협력 기원 남측 예술단'의 평양공연을 직접 관람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날 “김정은 국무위원장 부부가 예술단 평양공연에 참석했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우리 평양공연 예술단에는 조용필부터 레드벨벳까지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이 참석했다.

조용필, 이선희, 최진희, YB, 강산에, 백지영, 정인, 알리, 김광민, 서현, 레드벨벳 등 남측 예술단은 이날 오후 6시50분(평양시간 오후6시20분)부터 동평양 대극장에서 2시간10분 동안 ‘봄이 온다’라는 주제로 단독공연을 펼쳤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이날 공연에는 김 위원장과 부인 리설주를 비롯해 김여정 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최휘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국가체육지도위원회 위원장,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김창선 서기실장 등 북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북한 최고지도자 부부가 남측 예술단 공연을 관람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지난 2월 열린 북한 삼지연관현역단의 서울공연을 관람한 것에 대한 답례 형식의 참석으로 풀이된다.

공연에 참석한 출연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이 “문화예술 공연을 자주 해야 한다”며 “남측이 ‘봄이 온다’라는 (주제로) 공연을 했으니 가을엔 결실을 갖고 ‘가을이 왔다’라는 공연을 서울에서 하자”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가을엔 서울 공연을 하자고 한 김정은 부부의 발언은 한동안 크게 회자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