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부, 경제현안간담회에서…“금호타이어, 장기적으로 경영정상화 이뤄내는 투자자 꼭 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정부는 30일 금호타이어 관련 경제현안간담회를 연 뒤 “다음주 월요일 돌아오는 채무는 당장 외부의 지원을 받지 않으면 상환하기 어렵다. 장기적으로 경영정상화를 이뤄내겠다는 투자자가 꼭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이날 경제현안간담회에는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종구 금융위원장,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금호타이어 현안 관련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한 뒤 퇴장하고 있다. 2018.03.30. / 뉴시스 제공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금호타이어 현안 관련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한 뒤 퇴장하고 있다. 2018.03.30. / 뉴시스 제공

김동연 부총리는 간담회 이후 정부서울청사 브리핑실에서 “어려운 시기일수록 뜻을 모으고 부담을 나누어지면서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활로를 찾아야 한다”며 “대규모 신규투자를 통해 부실한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정상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유일한 길”이라고 강조했다. 

김 부총리는 “국내 채권단이 지분을 보유하는 한 투자자가 최대주주 지위를 유지하게 하는 등 소위 ‘먹튀’방지를 위한 2대 주주의 견제장치를 다양하게 마련했다”며 “부실의 주요 원인인 해외사업을 정상화하지 않고는 금호타이어의 회생도 불가능하다는 점도 고려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채권단도 투자유치가 성사되면 2000억원의 신규자금을 지원하고 만기연장과 금리인하 등을 통해 금호타이어의 경영정상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경영정상화에 필요한 신규자금이 지금 들어와야 금호타이어를 살릴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