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썰전’ 박형준, 이명박 구속? “권력이 참 무상하고 비정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미리 기자) ‘썰전’박형준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을 언급했다.
29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 뉴스 특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JTBC ‘썰전’ 방송화면 캡처
JTBC ‘썰전’ 방송화면 캡처

이날 방송에서 김구라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 뉴스 특보를 접했을 때 어땠나”라고 물었다.
이에 박형준은 “만감이 교차했다. 제가 모셨던 분이고 대통령 퇴임 후 5년이 지난 지금 구속이 되는 걸 보며 ‘권력이 참 무상하고 비정하구나’하는 생각을 안할 수가 없었다”고 답했다.

또한 박형준은 이명박 전 대통령도 SNS에 친필 입장문을 올렸다. 이 점을 미뤄볼 때 본인도 구속을 예상했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더라는 물음에 “이명박 전 대통령의 심정이 고스란히 드러났다고 생각한다. 대통령 재임 시절에는 그게 제일 기억에 났던 거 같다. 글로벌 금융위기가 왔을 때 금융위기를 잘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았던 것. 그게 재임 중 가장 보람 있었다는 얘기를 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박형준은 “마지막에 검찰 수사로 인한 고통을 밝힌 것 같다. 특히 적페청산 목적으로 수사를 시작했으나 MB 개인과 측극 비리 수사로 확장이 되며 가족들이 전부 수사를 받는, 심지어 가족 간의 갈등까지도 번져져서 그런 것들이 제일 견디기 어려웠다는 것을 인륜이 파괴되는 아픔을 겪고 있다고 쓴것 같다. 이 모든 걸 안고 구속이 돼서 법 심판을 받겠다는 거 같다”고 덧붙혔다.
한편, JTBC ‘썰전’은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