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찰청 ‘댓글공작’ 수사단, 경찰청 보안국 압수수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이명박(MB) 정부 시절 경찰이 정부 정책을 옹호하는 댓글 공작에 개입한 의혹 등에 대해 경찰이 강제수사에 나섰다.

경찰청 특별수사단은 29일 오전 9시부터 경찰청 보안국 등 10곳을 동시다발적으로 압수수색하고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내부 문서 등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압수수색 대상에는 보안국 국장실과 보안1·2·3·4과 등이 포함됐으며 특별수사단 팀원 20여명이 투입됐다.

현재 특별수사단은 경찰청 보안사이버수사대 요원들이 군사이버사로부터 전달받은 아이디, 닉네임 등의 민간인 개인정보를 대공 관련 수사나 내사, 민간인 사찰 등에 위법하게 활용했는지 수사하고 있다. 

경찰청 보안국 압수수색 / 뉴시스 제공
경찰청 보안국 압수수색 / 뉴시스 제공

또 경찰청 보안사이버수사대 요원들이 국정원 사이버심리전단 요원처럼 조직적으로 상부의 지시를 받아 정치적으로 편향된 성격의 댓글을 지속적으로 반복해서 게재했는지 여부도 수사 대상이다.

앞서 경찰청 보안국은 자체적으로 진상조사팀을 꾸려 2011년 이명박 정부 당시 경찰청 보안사이버수사대 요원들이 정부 정책에 반대한 네티즌을 색출하는 군(軍)의 작전에 관여하고 특정 성향의 인터넷 댓글을 올려 여론 조작과 정치 개입을 하려 한 정황을 포착했다.

경찰은 지난 12일 임호선 경찰청 기획조정관(치안감)을 단장으로 한 30여명 규모의 특별수사단을 만들어 수사에 본격 착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