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드라마 라이브(Live) 배성우, 믿고 보는 캐릭터…빠져드는 ‘오양촌씨’의 매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tvN ‘라이브’ 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배성우에 대한 시청자와 네티즌의 관심이 뜨겁다.

극중 오양촌(배성우 분)은 첫 등장부터 범상치 않은 카리스마로 시선을 강탈했다. 경찰학교 교육생들을 휘어잡는 공포의 무도교수로, 또 홍일지구대에서는 살벌한 눈빛을 발사하는 무서운 사수로 존재감을 남긴 것. 특히 염상수(이광수 분)에게 “이제부터 너는 나를 ‘오양촌씨’라고 부른다”라고 명령하는 모습은 오양촌만의 독특한 매력으로 손꼽히고 있다.

그렇다고 오양촌이 무섭기만 한 선배는 아니다. 염상수에게 “멍청한 부사수는 없다. 잘 가르치지 못한 멍청한 사수만 있을 뿐”이라며, 투박하게 자신의 진심을 꺼내놓는 모습, 이후 염상수를 챙기며 환상의 파트너가 되어가는 이들의 모습은 보기만 해도 흐뭇함을 전하고 있다.

선배 오양촌은 듬직하고 멋지기도 하다. 오양촌은 감찰 조사 건으로 힘들어하는 한정오(정유미 분)에게 나아갈 길에 대한 충고를 했다. 자신도 아직 좋은 경찰이 뭔지 모르겠다고 솔직히 말하며, “좋은 경찰의 자격에 대해 묻는 네가 지구대에서 크길 바란다”며 조언을 하는 오양촌의 모습은 든든한 사수 그 자체였다.

배성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배성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경찰에서는 ‘레전드’로 꼽히지만, 아내 안장미(배종옥 분)에게는 한없이 약해지는 남편이 오양촌이다. 아내의 이혼 선언을 뒤집고 싶은 마음에 전화를 걸어 투정을 하기도 하고, 끊으라는 아내의 한마디에 시무룩해하는 모습들이 짠함을 불러일으킨다. 

이처럼 배성우는 오양촌의 다양한 매력을 자연스럽게 꺼내며 시청자들을 끌어당기고 있다. 충무로에서 보여줬던 미친 연기력은 안방극장에서 더없이 빛을 발하는 상황. 시청자들은 극중 대사 그대로 “오양촌씨”라는 애칭을 붙일 정도로, 알면 알수록 정감 가는 오양촌의 매력에 푹 빠진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31일(토) 방송될 7회 예고편을 통해 보여진 오양촌의 다급한 외침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부사수인 염상수가 다치는 사고에 크게 흔들리는 오양촌의 모습이 예고된 것. 과연 강철 같은 오양촌에게 어떤 가슴 아픈 사연이 있는 것인지, 앞으로 배성우가 보여줄 오양촌의 또 다른 얼굴과 이야기는 무엇일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구대 경찰들의 일상을 통해 우리네 삶의 이야기를 펼치고 있는 tvN 토일드라마 ‘라이브(Live)’는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