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양제츠 중국 국무위원, 오늘(29일) 방한·30일 문재인 대통령 예방…‘정의용 실장과는 두 번째 만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중국 외교사령탑인 양제츠(杨洁篪) 중앙정치국 국무위원이 이번 방한으로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문재인 대통령을 만날 예정이다.

29일 청와대는 양제츠 중국 정치국 위원이 오늘(29일) 방한해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회종하고 30일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한다고 밝혔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특별대표 자격으로 오늘 오전 방한하는 양 위원은 서울 모처에서 대북·대미 특별사절단을 이끌었던 정의용 실장과 회담하고 만찬까지 함께 한다.

정 실장과 양 위원의 만남은 청와대 밖에서 이뤄질 것으로 전해졌다. 외부에서 비공개로 회동한 뒤 만찬으로 이어지는 일정이다.

지난 12일 중국을 방문했던 정의용 실장(가운데)이 양제츠 위원과 만나는 모습이다. 정 실장이 노영민 주중 한국대사가 양 위원과 악수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 사진제공 뉴시스
지난 12일 중국을 방문했던 정의용 실장(가운데)이 양제츠 위원과 만나는 모습이다. 정 실장이 노영민 주중 한국대사가 양 위원과 악수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 사진제공 뉴시스

양 위원은 정 실장에게 최근 있었던 시 주석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북중 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할 예정이다. 다음 달 말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한반도 비핵화 등 관련 현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한다.

정 실장과 양 위원의 만남은 이번이 두 번째다. 정 실장은 지난 12일 대북 특별사절단의 방북 결과 등을 공유하기 위해 중국 베이징을 방문한 바 있다. 

당시 정 실장은 시 주석과 회담을 갖기 전 양 위원과 만나 오찬을 겸한 회담을 진행하며 한반도 정세를 논의했다. 

양제츠 위원은 오는 30일에는 청와대에서 문 대통령을 예방한다. 이 자리에서 북중 정상회담 결과와 비핵화 현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