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 염두에 두고 ‘캠프 사무실 물색’…4월 초 공식 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바른미래당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이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

29일 복수의 당 관계자들에 따르면 안 위원장은 내달 초 공식 출마선언 방안에 무게를 두고 시기와 방식을 조율하고 있다.

서울시장 출마 여부와 관련해 안 위원장은 28일 오후 박주선, 유승민 공동대표에게 “내주 초 출마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 위원장 측은 출마를 염두에 두고 서울시청 인근, 인사동 등을 중심으로 캠프 사무실을 물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바른미래당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 / 뉴시스 제공
바른미래당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 / 뉴시스 제공

이와 같은 상황에서 안 위원장의 출마의사 공식 표명이 늦어지자 당내에선 이견이 불거지는 상황이다. 대부분 국민의당 출신으로 구성된 바른미래당 소속 원외 지역위원장 100여 명은 지도부의 동반출마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지도부에 공식 전달하기도 했다.

유승민 대표는 동반출마 요구 성명서 작성에 대해 “당의 화합을 해치는 행위”라며 불쾌감을 표했다. 이러한 당내 갈등이 외부로 노출되자 안 위원장이 공식 선언 시기를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또 안 위원장은 “유 대표 본인의 불출마 의지가 확고하므로 더는 그런 얘기가 나오지 않았으면 한다”고 수습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바른미래당 관계자는 안 위원장 서울시장 출마와 관련 “일단 안 위원장이 출마 선언을 하면 후보를 살리기 위해합심하면서 화합도 이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