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대 모비스-글로비스, 합병해…코스피 종목 변화는 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현대 모비스와 글로비스가 합병하지만 코스피 구성 종목에는 변화가 없을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29일 이중호 KB증권 연구원은 “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 합병 발표로 코스피200 지수 구성 종목은 특별한 변화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전했다.

이 연구원은 “모비스의 존속 회사가 남아있어서 코스피200 지수에 잔존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KBS 뉴스 화면 캡처
KBS 뉴스 화면 캡처

이어 그는 “하지만 현재 201종목인 코스피200 지수 구성 종목이 추가될 가능성은 낮다”고 설명했다.

또, “코스피200 지수 6월 정기 변경일이 15일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정기 변경과 연계돼 별도 조치가 나타날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28일 사업 및 지배구조 개편방안에서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를  분할합병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어 지배구조 개편 차원의 그룹사와 대주주간 지분 매입, 매각을 통해 순환출자 고리를 완전히 해소시키는 방안을 추진한다.

Tag
#현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