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요미식회’ 강릉 맛집 소개, 이현우 “곰치국 유일하게 마실 수 있는 생선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수요미식회’에서 한 번 먹으면 잊을 수 없는 곰치국 맛집이 소개됐다.

지난 1일 방송된 ‘수요미식회’에서는 이현우, 홍신애, 황교익과 공현주, 종현, 김현철이 강릉의 먹거리를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장치찜 곰치국 주문진항 ‘월성식당’이 소개됐다.

신동엽은 "동해의 별미 매콤한 장치찜과 시원한 곰치국을 맛볼 수 있는 집이다"고, 이현우는 "30년동안 지역민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곳이다. 지금 사장님은 9년전에 가게를 물려받은 뒤 변함없는 맛을 이어오고 있다. 지역민들에게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집이다"라고 추천했다.

장치찜에 대해 이현우는 "평소 곰치같이 흐물흐물한 생선을 좋아한다. 흐물거림과 쫀득함 사이의 식감이다. 대가리와 지느러미살은 쏙 빠진다"고 하자 황교익도 "조직감이 너무 좋더라. 부드러운 듯 탄력 있게 들어왔다"고 호평했다. 

‘수요미식회’ 방송캡쳐
‘수요미식회’ 방송캡쳐

시원한 맛이 매력적인 곰치국에 대해 이현우는 "아마 유일하게 마실 수 있는 생선탕이지 않을까 싶다. 너무 맛있더라. 평소 김치가 들어가 매콤한 곰치국을 주로 먹었었다. 맑은 탕은 처음이었다. 그동안의 곰치국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프리미엄인 거였다. 비린 맛이 없어 깨끗하고 감칠맛이 풍부했다"고 말하자 김현철은 "소주 생각이 절실했다. 먹을 수록 술이랑 같이 먹으면 한 잔 먹고 해장하고 한 잔 먹고 해장할 수 있을 것 같았다"고 평했다.

‘수요미식회’는 매주 수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