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트레이 키즈 ‘디스트릭트9’ MV, 유튜브 조회수 281만뷰 돌파…뜨거운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스트레이 키즈가 데뷔 앨범으로 해외 1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K팝 아이돌의 탄생을 알리고 있다.

26일 데뷔앨범 ‘아이 엠 낫(I am NOT)’을 발표한 스트레이 키즈는 27일 오전 8시 기준(한국시간) 캐나다,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핀란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해외 1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팝의 본고장 미국 4위를 비롯해 스웨덴과 멕시코 2위, 노르웨이 3위, 덴마크와 폴란드 4위, 독일과 네덜란드 6위 등 아시아, 유럽, 북미와 남미 등 신인의 데뷔 앨범으로서는 이례적으로 해외 전 지역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글로벌 스타탄생을 예감케 하고 있다.

이밖에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의 일간차트에서도 3월 26일자 기준 2위를 기록해 특급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또 지난 26일 앨범 발매와 함께 유튜브에 공개된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 MV는 27일 오전 10시 기준 281만뷰를 돌파, 가파른 조회수 상승세를 보이며 국내외서 뜨거운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 앨범 커버 / JYP ENT
스트레이 키즈 앨범 커버 / JYP ENT

이같은 스트레이 키즈의 글로벌 인기는 정식 데뷔에 앞서 올해 1월 8일 프리 데뷔 앨범 ‘믹스테이프(Mixtape)’를 통해 일찌감치 예견됐다. 당시 프리데뷔앨범임에도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필리핀 등 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고, 타이틀곡 ‘헬리베이터(Hellevator)’ MV는 지난 10일 오후 유튜브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했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스트레이 키즈는 빌보드가 꼽은 ‘2018년 주목할 K팝 아티스트 TOP5’ 중 1위로 선정돼 올해 최고 신인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은 ‘싹 다 뒤집겠다’는 강렬한 메시지를 던지며 스트레이 키즈만의 음악적 아지트를 표현한 곡으로 강렬한 래핑과 패기를 가득 담은 보컬의 쉴 틈 없는 구성이 돋보이는 하이브리드 장르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25일 오후 6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3500여 팬들의 열광 속에 데뷔 쇼케이스 'Stray Kids UNVEIL [Op. 01 : I am NOT]'를 열고 출사표를 던졌다. 강렬하고 파워풀한 라이브와 퍼포먼스로 쇼케이스 현장을 찾은 팬들을 열광시키며 2018년 가요계를 책임질 슈퍼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우리가 정한 특별한 구역에서 싹 다 뒤집어버리겠다’는 ‘디스트릭트9’의 메시지처럼 발매 직후 해외 차트를 휩쓸며 화려한 도약을 알린 스트레이 키즈가 이뤄갈 향후 행보에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