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설빙’, ‘카페드롭탑’ 등에서도 가상화폐(암호화폐) 결제 도입될 전망…‘연내 8천곳 결제 가맹점 확장 목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설빙’, ‘카페드롭탑’ 등에서도 가상화폐(암호화폐) 결제가 도입될 전망이다.

빗썸은 한국페이즈서비스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양사는 협약에 따라 설빙, 토다이, 카페드롭탑, 양키캔들 등 전국 6000곳 이상의 유명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가상화폐로 직접 결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나선다.

한국페이즈서비스는 200여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기반 오프라인 가맹점과 연계한 모바일상품권 및 전자 지불결제 서비스 페이즈(Pay’s)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연간 3,000억원 규모의 거래를 중개하는 사업자다. 

이번 양사 제휴에서 빗썸 고객은 모바일웹, 어플리케이션(앱)에서 바코드를 생성,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가상화폐를 이용해 제휴 사용처인 카페, 레스토랑 등에서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올 상반기 시스템 구현을 목표로 개발 및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1차 제휴처 6000곳을 시작으로 연내 8000곳의 결제 가맹점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