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끝 없는 기록 행진…유튜브 억대 조회수에 게임은 물론 소속사(빅히트) 역대 최고 매출 달성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방탄소년단(BTS)의 뜨거운 인기가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다.

27일 오전 8시33분경 방탄소년단이 2014년 발표한 두 번째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Skool Luv Affair)’의 타이틀 곡 ‘상남자’는 유튜브 조회수 2억 건을 기록했다.

이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상남자’ 뮤직비디오의 단독 조회수로,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2억 793만 881건을 넘는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최초로 ‘DNA’와 ‘불타오르네(FIRE)’ 등 총 2편의 뮤직비디오가 3억뷰를 달성했으며 지난 22일에는 지난해 11월 공개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넘은 바 있다.

이로 인해 방탄소년단은 ‘DNA’와 ‘불타오르네(FIRE)’ 등 총 2편의 3억뷰 달성 뮤직비디오를, ‘쩔어’, ‘피 땀 눈물’, ‘낫 투데이(Not Today)’, ‘Save ME’, ‘MIC Drop’ 리믹스, ‘상남자’ 등 총 6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와 ‘봄날’,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등 총 4편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 열풍은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22일 달콤소프트(김현걸 대표)는 금년 출시된 방탄소년단 리듬게임 ‘SUPERSTAR BTS’가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SUPERSTAR BTS’는 출시 후 약 2주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으며, 2개월이 지난 지금 다운로드 수 500만 건을 넘어선 것이다.

뿐만 아니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우리가 추천하는 최신 게임–2018 3월호’에 선정되어 게임성과 함께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다.

방탄소년단(BT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또한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 효과’로 역대급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2일 발표된 실적 자료에 따르면, 2017 회계연도에 빅히트는 매출액 924억, 영업이익 325억, 당기순이익 246억 등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62%, 영업이익 214%, 당기순이익 173%가 증가한 수치이다.

빅히트는 자산 및 자본이 612억과 405억으로 각각 221% 및 160% 증가하였고, 금융권 차입금이 없어 건실한 재무구조를 보여주고 있다. 빅히트는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외감법’) 규정에 따라 2017 회계연도부터 공시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첫 번째 공시부터 역대 최대 실적을 공개하게 된 것이다.

빅히트는 2017년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 앨범이 149만장(가온차트 2017년 공식 기준) 이상 판매되는 등 전반적인 음반 및 음원 매출에서 호조를 보였고, 전체 관객 동원 수 55만명을 넘어선 월드 투어(‘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통해 공연 수익 또한 크게 증가하였다. 여기에 방탄소년단의 국내외 팬덤의 급격한 증가로 거의 모든 분야에서 부수적 매출 또한 크게 증가하였다.
 
빅히트 관계자는 “2017년은 방탄소년단의 국내외 성공이 재무적 성과로 돌아온 한 해였다. 모든 면에서 2005년 창사 이래 최고의 실적 및 성장률을 달성하였다”며, “단순히 매출 규모 등 외형만 성장한 것이 아니라, 수익성 및 매출 다변화 등 질적 성장이 동반되어 고무적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장르를 막론하고 국내를 넘어서 세계를 향한 방탄소년단(BTS) 열기의 끝은 어디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