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투잇(IN2IT) 진섭의 ‘메니에르 병’, 증상과 치료 방법은?…‘충분한 휴식과 홍삼 섭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인투잇(IN2IT) 소속사 MMO엔터테인먼트는 26일 공식 SNS에 진섭의 탈퇴 소식을 알렸다.

MMO엔터테인먼트는 “현재 IN2IT은 컴백을 준비 중이며, 멤버 김진섭 군이 지병인 메니에르 병으로 인해 더 이상 인투잇으로서 활동이 어렵다는 소식을 전하게 됐다”고 탈퇴 소식을 전했다.

내이(속귀) 질환 중 하나인 ‘메니에르병’은 회전성 현기증, 이명, 난청이 동시에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메니에르병 환자 수는 매년 10%씩 증가하고 있으며, 전체 환자 중 90% 가량이 30대 이상이다.

인투잇 공식 인스타그램
인투잇 공식 인스타그램

 
메니에르병이 발병하면 구토감을 느낄 정도로 극심한 어지럼증을 호소하고, 귀가 꽉 막힌 듯한 이(耳)충만감이 나타나며, 심한 경우 발작을 일으키기도 한다. 발병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달팽이관 내에 물이 과도하게 차는 내림프수종과 자가면역질환 때문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메니에르병을 예방 및 치료하기 위해서는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우선이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는 제때 해소하며,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것은 단연 홍삼이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면역력 식품이며, 국내외 각종 임상시험과 논문을 통해 면역력 개선 효능을 입증 받았다. 

미국 조지아주립대 생명과학연구소 강상무 교수팀은 실험용 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만 실험 60일 전부터 홍삼을 먹였다. 이후 두 그룹 모두에게 모세기관지염과 폐렴을 일으키는 RS바이러스를 감염시킨 뒤 경과를 지켜봤다. 그 결과 홍삼군의 폐에서 증식된 RS바이러스가 대조군에 비해 33%나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강 교수는 “홍삼의 사포닌과 다당류 성분이 체내로 유입되는 각종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대식세포를 활성화해 면역력을 높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