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토픽] 러시아에 ‘신비한 오렌지 색’ 눈 쌓여 ‘기현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러시아와 불가리아, 우크라이나, 루마니아, 몰도바 등 동유럽 지역에 오렌지 색으로 물든 눈이 내려 사람들이 신기해 하고 있다고 영국 BBC 방송이 25일 보도했다.

소셜미디어에는 오렌직색 눈으로 뒤덮힌 장면을 찍은 사진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기상학자들은 사하라 사막으로부터 날아온 모래들이 눈 또는 비에 섞여 이러한 기현상이 발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러시아와 불가리아, 우크라이나, 루마니아, 몰도바 등 동유럽에 오렌지색 눈이 내려 사람들이 신기해 하고 있다고 영국 BBC가 25일 보도했다. 기상학자들은 사하라 사막에서 날아온 모래가 눈에 뒤섞여 이런 현상이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 사진 출처 : 英 BBC
러시아와 불가리아, 우크라이나, 루마니아, 몰도바 등 동유럽에 오렌지색 눈이 내려 사람들이 신기해 하고 있다고 영국 BBC가 25일 보도했다. 기상학자들은 사하라 사막에서 날아온 모래가 눈에 뒤섞여 이런 현상이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 뉴시스, 英 BBC

사하라 사막의 모래가 섞이는 현상은 5년에 한 번 꼴로 일어나는데 이번에는 모래가 다른 때보다 아주 많이 섞여 오렌지 색이 선명하게 나타났다.

주민들은 입 속에서 모래가 느껴질 정도라고 말했다.

러시아 휴양지 소치 인근 리조트로 스키 또는 스노보드를 타러 온 관광객들은 신비한 오렌지 색 눈으로 덮힌 사진들을 속속 소셜미디어에 게시하고 있다.

Tag
#토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