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손질 생홍합’, 마비성 패류독소 기준치 2배 넘어…문제 제품의 포장일 및 유통기간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손질 생홍합’에서 마비성 패류독소가 검출됐다.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금진수산이 포장 및 판매한 국내 ‘손질 생홍합’ 제품에서 마비성 패류독소가 기준치보다 높게 검출됐다고 밝혔다.

‘손질 생홍합’에서는 패류독소 기준치 0.8mg/kg의 2배 정도인 1.44mg/kg이 검출됐다.

현재 해당 제품은 판매를 중단한 상태다.

회수대상은 포장일이 2018년 3월 20일, 유통기한이 3월 24일까지인 ‘손질 생홍합’ 제품 23.1t이다.

이 가운데 9.1t이 시중에 유통된 것으로 확인돼 식약처와 지자체가 힘을 모아 경로 파악 및 회수 하고 있다.

뉴시스 제공

식약처 관계자는 “관할 기관에 해당 제품을 회수하도록 조치했다”고 이야기 했다.

이어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하지 말고 판매업체나 구입처에 반품해 달라”고 당부했다.

해양수산부는 해당제품이 생산된 경남 거제와 창원 생산해역에 대해 패류 채취 금지 조치를 취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