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레인보우, 22일 특수효과 사용한 뮤직비디오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 그룹 레인보우가 10억대 특수효과 장비가 사용된 뮤비를 공개한다.

레인보우는 22일(21일 자정)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Sweet Dream’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공개하고 23일 엠넷의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활동에 돌입한다. 음원 공개와 동시에, 10억 대 특수효과 장비인 모션콘트롤카메라(MCC)를 활용한 것을 비롯, 다양한 특수 효과가 사용된 뮤직비디오도 선보인다.

▲ 사진제공 = DSP미디어

모션콘트롤카메라는 배경의 각도가 바뀌어도 움직이는 인물과 자연스런 합성이 가능한 특수 촬영 장비. 20일 공개돼 관심을 모은 ‘Sweet Dream’의 티저 영상에도 드러나듯 7명의 고우리가 7명의 레인보우 멤버로 자연스럽게 전환되는 장면을 비롯, 멤버 개개인 별로 특수 촬영된, 자연스러우면서도 신기한 CG 영상들을 제작하는데 사용됐다.

이런 특수 장비를 사용한 것은 ‘Sweet Dream’의 몽환적인 느낌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꿈을 다룬 노래답게 ‘Sweet Dream’은 몽환적이면서도 즐겁고 흥겨운 팝댄스곡이다. 지난 4월 레인보우가 발표해 큰 인기를 누린 ‘TO ME’를 만든 일본 인기 작곡가이자 DJ인 다이시댄스를 비롯, AIP, 박세현 작곡가 등이 참여했다.

특히 다이시댄스 특유의, 귀를 사로잡는 아름다운 멜로디 라인이 돋보인다. ‘TO ME’ 활동에서 블랙스완춤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레인보우는 이번 ‘Sweet Dream’ 활동에서는 ‘잠자리춤’을 선보인다. 꿈을 다룬 몽환적 곡 분위기를 살려 무대에서 안무 사상 최초로 멤버 전원이 눈을 감고 춤을 추는 독특한 동작이 포함돼 있다. 한편으론 잠자리의 날갯짓 같은 동작도 있어 ‘잠자리춤’은 중의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한편 22일 음원 공개에 맞춰 공개되는 리패키지 앨범에는 레인보우의 데뷔 미니 앨범 수록곡으로 팬들로부터 꾸준히 사랑 받는 ‘Kiss’의 어쿠스틱 버전을 비롯해 다이시댄스가 클럽 버전으로 리믹스한 ‘TO ME’ 등이 수록돼 있다. ’TO ME’ 리믹스 버전은 이미 다이시댄스가 한국과 일본의 클럽에서 여러 차례 공연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