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통령제 등 권력구조 개헌에 대한 국민 생각은? '4년 연임 대통령제' 46% 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한국사회여론연구소가 지난 18일 발표한 3월 정례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권력구조에 대한 국민의 생각은 대통령 임기를 4년으로 단축해 연속으로 두번 임기를 연임할 수 있는 '4년 연임 대통령제'를 지지하는 국민이 46.3%로 가장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권력구조 개헌에 대한 여론 조사 결과 / 한국사회여론연구소
권력구조 개헌에 대한 여론 조사 결과 / 한국사회여론연구소

이어 현행 '5년 단임 대통령제'를 유지하자는 국민은 22.2%, 국민이 선출한 대통령이 통일,외교,국방을 담당하고, 국회가 선출한 총리가 내정을 담당하는 이원집정부제를 지지하는 국민은 15.2%, 국회에서 국무총리를 선출하고, 국회 다수당이 내각을 구성하는 의원내각제를 찬성하는 국민은 6.9%로 나타났다.

개헌국민투표 진행에 대해서는 '지방선거와 동시에 개헌국민투표를 진행해야 한다'는 답변이 49.1%, '개헌국민투표는 지방선거 이후로 미뤄 별도로 해야한다'는 답변이 43.4%로 나타나 지방선거와 동시에 개헌국민투표를 하자는 의견이 좀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개헌 국민투표 시기에 대한 여론 조사 결과 / 한국사회여론연구소
개헌 국민투표 시기에 대한 여론 조사 결과 / 한국사회여론연구소

자세한 조사결과는 한국사회여론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