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우버 자율주행차량, 자율주행 중 교통사고로 보행자 사망하게 해…‘자율주행차의 뜻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미국에서 차량공유업체 우버의 자율주행차량에 치여 보행자가 사망하는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우버의 자율주행차량에 의해 보행자가 사망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CNN 등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애리조나주 피닉스 인근 템피 경찰 당국에 따르면, 운전자가 운전석에 앉아 있는 상태에서 자율주행 모드로 운행하던 볼보 XC90 SUV 차량이 지난 18일 밤 자전거를 끌고 가던 여성 보행자 일레인 허츠버그(49)를 치였다. 이 여성은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곧 사망했다고 템피 경찰 당국은 전했다. 

경찰 당국은 성명에서 “사고 차량은 우버 차량들 중 하나”라면서 “그 차량은 보행자와 충돌 당시 자율주행 모드였다"고 밝혔다. 운전자는 운전석에 앉아 있다. 

우버는 미국내 애리조나주,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와 캐나다 토론토 등에서 자율주행 차량을 시험 운행하고 있다. 우버는 이 사고로 미국과 캐나다에서 자율주행 차량 시험 운행을 모두 중단했다고 밝혔다.

우버 인스타그램
우버 인스타그램

우버는 성명에서 지역 경찰 당국에 “전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희생자 가족에 대한 연민을 금할 수가 없다”고 밝혔다.

지난 1월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막을 올린 ‘CES 2018’은 더 이상 가전쇼라고 부르기 힘들 정도로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했다. 주제는 ‘스마트시티’지만 자율주행차가 스마트시티를 연결하는 매개체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하지만 이번 교통사고로 인해 자율주행차량의 안전성에 대해 경각심을 갖게 됐다.

자율주행차량은 주변 사물의 행동을 예측하고 위치를 파악, 안전 주행 경로를 계산하고 의사결정을 내리는 구조다. 주변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부품인 센서와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비롯한 5G 네트워크가 필요하다.

Tag
#우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