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업텐션(UP10TION) 고결-웨이, ‘캔디랜드’ 안무? “힙합적 요소 많아…칼군무와는 다른 느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업텐션(UP10TION) 고결과 웨이가 타이틀곡 ‘캔디랜드(CANDYLAND)’의 안무를 설명했다.

지난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는 업텐션(진후, 선율, 쿤, 웨이, 샤오, 고결, 우신, 비토, 규진, 환희) 정규 1집 ’인비테이션(INVITATION)’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그동안 업텐션은 2015년 9월 데뷔 앨범 ‘일급비밀’ 타이틀곡 ‘위험해 (SO, DANGEROUS)’부터 ‘여기여기 붙어라 (Catch me!)’, ‘나한테만 집중해 (Attention)’, ‘하얗게 불태웠어’ 등 칼군무가 돋보이는 안무를 자주 선보였다.

2016년 8월 발매한 네 번째 미니앨범 ‘섬머 고(Summer go!)’의 타이틀곡 ‘오늘이 딱이야’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강한 콘셉트로 나온 업텐션.

이번 ‘CANDYLAND’ 역시 업텐션의 안무가 돋보이는 곡이다.

업텐션(UP10TION) 고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업텐션(UP10TION) 고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에 대해 고결은 “‘오늘이 딱이야’ 빼고는 각 잡고 나온 안무를 많이 했다”며 “‘캔디랜드’ 안무는 사실 업텐션의 의견이 많이 반영되지 않았다. 하지만 안무 느낌이 굉장히 좋다고 생각해서 어려운 부분, 느낌을 살리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업텐션(UP10TION) 환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업텐션(UP10TION) 환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환희 역시 “좋은 무대니까 회사에서 만들어주신 거 아닌가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업텐션(UP10TION) 웨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업텐션(UP10TION) 웨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웨이는 “사실 ‘CANDYLAND’ 안무에 힙합적인 요소가 되게 많다. ‘여기여기 붙어라’ 이후 오랜만에 하는 힙합”이라며 “조금 더 다른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었기 때문에 이번 안무를 했다. 칼군무보다는 조금 더 다른 느낌의 춤을 춰보고싶었다”고 밝혔다.

‘CANDYLAND’의 포인트 안무는 캔디를 물고 있는 듯한 ‘롤리팝 댄스’와 재밌게 노는 분위기의 ‘랄랄라 댄스’다.

업텐션(UP10TION) 비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업텐션(UP10TION) 비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비토는 “그동안 다이나믹하고 파워풀한 안무를 많이 해왔는데, 이번에는 좀 더 다르게 섬세한 안무와 웨이브가 많이 들어가 있다”며 “예전과는 다른 이미지의 업텐션을 보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규진, 샤오, 고결, 우신은 ‘롤리팝 댄스’와 ‘랄랄라 댄스’를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랄랄라 댄스’에 대해 고결은 “놀면서 아주 흥날 때 추는 댄스를 따라 한 안무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만들어 봤다”고 덧붙였다.

업텐션의 ‘CANDYLAND’는 들으면 들을수록 신나는 곡이다. 공식 트위터에는 ‘CANDYLAND’의 리허설 버전 안무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다.

업텐션(UP10TION)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업텐션(UP10TION)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규 1집 ‘INVITATION’은 업텐션이 만든 새로운 판타지 세계로 팬들을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캔디랜드(CANDYLAND)’를 비롯한 총 11개의 트랙이 수록되어 있으며, 다양한 장르를 통해 업텐션의 음악적 정체성을 뚜렷이 드러낸다.

타이틀곡 ‘캔디랜드(CANDYLAND)’는 레트로한 드럼 베이스와 펑키한 기타 사운드, 현대적인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결합된 팝 트랙으로 업텐션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와 팀 색깔을 완벽하게 표현해낸다.

업텐션의 데뷔곡 ‘위험해’와 ‘나한테만 집중해’ 등을 프로듀싱한 히트 프로듀서 신혁과 Joombas Music Group이 탄생시킨 곡으로, 너와 나 둘만의 세상 ‘CANDYLAND’로 초대한다는 가사를 담고 있다.

수록곡으로는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INVITATION’, 힙합 바이브와 EDM 요소가 가미된 트랩 사운드 곡인 ‘반해, 안 반해 (Target on)’, 서정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미디엄 템포의 곡 ‘오늘이야’, 틴탑(TEEN TOP) 창조와 작곡가 허성진이 공동 작업한 팝 알앤비 곡 ‘습관 (Habit)’, 하우스 리듬을 기반으로 트로피컬한 요소가 가미된 일렉트로닉 팝 장르 곡 ‘모호해 (Mixed signals)’, 미디엄 템포를 기반으로 한 퓨처 팝 장르 곡 ‘이대로 (Always)’, 곡이 끝날 때까지 긴장감을 놓을 수 없게 만드는 록 사운드 기반 비트 곡 ‘슈퍼스타(Superstar)’, 컨템포러리 어반 팝 장르의 모든 모던한 요소를 지닌 미드 업 템포 곡 ‘러브 식(Love sick)’, 업텐션 보컬 7인이 참여한 발라드곡 ‘시간이 멈춰서’, 업텐션 래퍼 쿤, 웨이, 비토와 보컬 진후가 참여한 모던 힙합 곡 ‘예고 없이 (I need you)’까지 11개의 트랙이 앨범을 가득 채우고 있다.

지난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인비테이션(INVITAION)’을 발매한 업텐션(UP10TION)은 타이틀곡 ‘캔디랜드(CANDYLAND)’로 활발한 음악방송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