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소설가 하일지, 동덕여대 교수직 내려놓기로…“작가의 길로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소설가 하일지가 강단을 떠난다.

19일 임종주(필명 하일지) 동덕여자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가 동덕여자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하일지는  “미투라는 이름으로 자행되는 무례하고도 비이성적인 공격을 받게 됐다”며 “인생의 한 부분을 바쳐 지켜온 제 강의는 학생들로부터 신뢰를 회복하기 어렵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오늘로서 강단을 떠나 작가의 길로 되돌아가기로 결정했다”고 입장을 전했다.

소설가 하일지는 최근 미투 운동을 조롱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었다.

동덕여자대학교 학내 SNS에 A학생이 하일지의 발언을 공개하며 사건이 알려졌다.

학부생 성추행 의혹이 제기된 임종주(필명 하일지) 동덕여자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가 19일 오후 동덕여대 백주년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마치고 퇴장, 엘리베이터에 탑승하고 있다. 2018.03.19. / 뉴시스 제공
학부생 성추행 의혹이 제기된 임종주(필명 하일지) 동덕여자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가 19일 오후 동덕여대 백주년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마치고 퇴장, 엘리베이터에 탑승하고 있다. 2018.03.19. / 뉴시스 제공

동덕여대 커뮤니티의 게시글에 따르면 하일지는 강의 중 김유정 ‘동백꽃’ 자료로 활용하면서 “‘동백꽃’은 점순이가 순진한 총각을 성폭행하고 감자로 꼬시려는 내용이다. 총각도 미투 해야겠다”고 말했다.

또 극중 캐릭터 점순이가 화자를 성폭행했다며 “얘도 미투 해야겠다”라는 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왜 김지은 씨가 실명을 밝히면서 폭로했다고 생각하냐’는 학생의 질문에 ‘결혼해준다고 했으면 안 그랬을 것이다. 질투심 때문이다’고 대답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하일지는 “안희정 사건 피해자는 알고보니 이혼녀”라며 “이혼녀도 욕망이 있을 수 있다”라고 말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