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윤식당2’, 해외 손님도 감동한 윤여정표 ‘닭강정’ 레시피는?

  • 정희채 기자
  • 승인 2018.03.19 11:1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희채 기자] '윤식당 시즌2'에서는 잡채에 이어 신메뉴로 닭강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1월 19일 방송된 tvN ‘윤식당’에서는 길리 1호점에서 입증된 치킨 불패 신화를 시즌2에서도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윤여정은 “나보고 베스트 셰프인 코리아래”라며 음식을 먹은 손님들의 극찬에 행복한 표정을 지었다.

자신감을 얻은 윤여정은 신 메뉴로 치킨에 단짝 소스를 더한 닭강정을 선보였다. 닭강정은 개시하자마자 밀려오는 주문으로 스페인 테네리페섬의 작은 마일 가라치코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에 많은 이들은 '윤식당' 본방송에서 늘 레시피를 공개해왔기에 이번에 선보일 닭강정 소스 레시피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윤식당2’ 방송캡쳐
‘윤식당2’ 방송캡쳐

닭강정 레시피는 닭고기, 튀김가루, 후추, 소금, 마더소스, 올리고당, 땅콩가루가 필요하다.

먼저 손질된 닭은 한입 클기로 짤라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뒤, 튀김가루와 물을 섞어 만든 반죽에 밑간이 베여있는 닭은 넣어서 고루 섞어준다.

이후 190도 온도에 9분~10분 튀겨주면 맛있는 닭튀김이 완성된다. 여기에 마더소스 1: 올리고당 2 비율로 섞어만든 소스를 부어주면 달짠의 정석 닭강정을 맛볼 수 있다.

마더소스(종이컵 기준)는 물(2컵), 간장2컵, 다진마늘 4/1컵, 설탕(1컵), 후추1티스푼, 양파 1개, 사과나 배 3/2개이며 이 재료를 전부 믹서에 넣어서 곱게 갈아주면 완성된다.

‘윤식당2’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