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나향욱, 파면 취소 승소 확정 “민중은 개 돼지” 발언에 담긴 의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원선 기자) 나향욱 전 교육부 정책기획관이 파면 취소, 승소가 확정됐다.

19일 교육부에 따르면 나향욱 전 기획관은 교육부가 상고를 포기하고 2심 판결을 받아들이기로 한 데 따라 정부를 상대로 냈던 파면취소소송에서 최종 승소했다.

나향욱 전 기획관은 지난해 7월 경향신문 기자들과 함께한 술자리서 “신분제를 공고화시켜야 한다”면서 “민중은 개 돼지다. 디런 멘트가 나온 영화가 있었는데”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동석자가 영화 ‘내부자들’이라고 알려주자 “아, 그래 ‘내부자들’…. 민중은 개 돼지로 취급하면 된다”라고 말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어 “개 돼지로 보고 먹고살게만 해주면 된다고”라고 말하며 지금 말하는 민중이 누구냐는 질문에는 “99%지”라고 답해 공분을 샀다.

나향욱 / 뉴시스 제공
나향욱 / 뉴시스 제공

나향욱은 마산중앙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연세대학교 교육학과에 입학, 1992년 23세의 나이로 제36회 행정고시 교육행정직에 합격했다.

그 후 2016년 교육부 정책기획관으로 승진해 역사교과서 국정화와 누리과정, 대학구조개혁 등 정책을 기획하고 타부처와 조율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