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 날씨] 전국 봄비 소식…미세먼지 ‘보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오늘(19일)은 전국에 봄비가 내리겠지만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이날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면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다고 예보했다. 

이날까지 국내에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돼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3~11도, 낮 최고기온은 7~15도로 전날보다 아침 기온은 4~5도가량 오르겠지만 낮 기온은 조금 내려가겠다.

19일 오전 봄을 재촉하는 봄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경남 남해군 설천면 들녘에는 활짝 꽃망울을 터트린 매화에 빗방울이 송골송골 맺혀 있다. / 뉴시스 제공
19일 오전 봄을 재촉하는 봄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경남 남해군 설천면 들녘에는 활짝 꽃망울을 터트린 매화에 빗방울이 송골송골 맺혀 있다. / 뉴시스 제공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2m, 남해와 동해 앞바다에서 0.5~4m로 일겠고 서해 먼바다에서 최대 3m, 남해와 동해 먼바다에서 최대 5m로 높겠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미세먼지농도는 강수의 영향과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이날 낮부터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이 오르지 못하겠고 모레는 북동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돼 체감온도가 낮아 쌀쌀해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