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뉴스쇼’ 푸틴 출구조사 압도적 승리, 투표 부정행위 인정은 어떻게 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수현 기자) 푸틴 대통령의 4연임 성공으로 러시아 역사상 최장 집권자로 기록됐다.

19일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98,1MHZ)’에서는 정치 이슈를 전했다.

CBS ‘김현정 뉴스쇼’ 홈페이지 캡쳐
CBS ‘김현정 뉴스쇼’ 홈페이지 캡쳐

김현정 pd는 “푸틴의 24년 장기집권”이라 운을 뗐다. 예상했던 대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치러진 대통령 선거에서 73.9%를 득표했다는 출구조사 결과가 나왔다는 것.

이에 따라 푸틴 대통령은 오는 2024년까지 임기가 연장되면서, 러시아 사상 최장 기간 집권하는 지도자로 기록될 전망이다.

사실 푸틴 대통령 측은 투표율을 높이려고 했지만, 결국 이날 오후 7시 현재 투표율은 59.5% 밖에 되지 않았다. 또 러시아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투표가 진행되는 동안 약간의 부정행위가 있었다는 것을 인정했지만, 광범위하다는 비판에 대해선 일축하고 있어 푸틴 대통령 승리를 합법적인 결과라고 선언할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러시아 정부는 특히 반(反) 푸틴 진영에서 선거결과에 불복하는 시위를 조직할 경우 경찰과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