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푸틴 러시아 대통령, 출구조사 73% 압도적…24년 장기 집권 사실상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러시아에서 치러진 대통령 선거 출구조사 결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네 번째 집권에 사실상 성공했다.

블라디미르 푸틴(65) 러시아 대통령은 18일(현지 시각) 치러진 대선 출구조사 결과 73%가 넘는 압도적인 득표율을 기록했다. 

그는 2024년까지 대통령 20년과 총리 4년을 합쳐 총 24년을 집권하게 된다. 31년을 독재한 스탈린에 이어 두 번째로 최장 집권 기록이다.

모스크바타임스는 이날 현지 여론조사 전문기관 브치옴을 인용, “푸틴 대통령이 출구조사에서 73.9%의 표를 얻었으며, 국영TV와 여당을 등에 업고 80%대의 지지율을 이어가던 그가 승리할 것이란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었다”고 보도했다.

MBC 뉴스 방송 캡처
MBC 뉴스 방송 캡처

전문가들은 그러나 푸틴 대통령의 향후 6년이 쉽지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미국과 유럽연합(EU) 등 서방과의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데다, 러시아 경기는 최악을 달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푸틴 대통령은 최근 신년연설에서 러시아군의 무기를 과시하며 전세계를 향한 메시지를 보낸 바 있다.

지난 1999년 보리스 옐친 대통령의 사임으로 대통령 권한대행을 맡았던 푸틴은 2000년 정식으로 대선에 당선된 뒤 두 차례 연속 집권했다.

이후 3선 연임을 금지한 헌법 때문에 2008년부터 4년간 총리를 맡았다가 2012년 다시 대선에 출마해 지금까지 집권해 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