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 ‘고등래퍼 2’ 딥플로우, 눈여겨보는 고등래퍼는? “조원우·배연서·윤진영이 내 스타일”

  • 이예지 기자
  • 승인 2018.03.18 22:1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예지 기자] 요즘 장안의 화제 ‘고등래퍼 시즌 2’에서 2년 연속 멘토로 출연 중인 딥플로우(Deepflow)가 눈여겨보는 고등래퍼와 우승후보에 대해 밝혔다.

최근 서울 강남구 톱스타뉴스 인터뷰룸에서 Mnet ‘고등래퍼 시즌2’에서 멘토로 맹활약 중인 멘토 딥플로우(Deepflow)를 만났다.

‘고등래퍼’는 세상을 뒤집을 10대들의 힙합 전쟁, 국내 최초 고교 랩 대항전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첫 방송을 한 이래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올해 시즌2를 방영 중이다. 시즌2 역시 박송 직후 연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인기와 더불어 랩에 관심을 갖고 시작하려는 고등학생 친구들이 상당히 늘어났다. 시즌 2만 보더라도 시즌 1보다 성장한 학생들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 친구들에게 딥플로우가 조언을 해준다면 하고 싶은 이야기가 무엇일까.

딥플로우 / 최규석 기자
딥플로우 / 최규석 기자

딥플로우는 “‘고등래퍼’를 하기 전에는 고등학생들이랑 대화할 기회가 없었고 세대차이를 많이 느꼈다. 사실 고등학생들에 대해서 편견이 있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하지만 “재미있는 건 힙합과 랩이라는 공통분모가 생겨서 그 장벽이 무너지는 걸 경험했고 신기했다”며 “편견들이 많이 무너졌고 현재는 고등학생들에 대해 굉장히 많은 리스펙이 생겼다. 그렇게 때문에 고등학생들에게 조언을 해준다는 건 너무 힘든 일인거 같다”라고 솔직한 심경을 밝혔다.

“그래서 지금은 응원하고 싶다. 현재 자기들이 하고 있는 판단들 그리고 랩을 하고 있는 친구들이라면 나름 다른 또래 아이들에 비해서 진로를 빨리 결정한 측에 속한데, 그것만으로 너무 멋진 선택을 했다고 생각한다”라고 고등래퍼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딥플로우는 시즌1과 2에 모두 다 출연한 유일한 멘토이다. 그가 생각하는 ‘고등래퍼’만의 매력은 무엇이었을까. 

그는 ‘고등래퍼’에 대해 “마치 야구 만화 같다”라고 표현했다. “고교생들이 전국대회에 진출하고 지역에서 순위에 올라가서 시 대표로 나가고 우정과 꿈과 희망 같은 키워드들이 존재한다. ‘고등래퍼’는 10대들만 느낄 수 있는 그런 드라마 같은 느낌이 분명 있어서 너무 좋다”며 그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또한 딥플로우는 그러한 이유 때문에 ‘고등래퍼’가 원조 힙합 예능인 ‘쇼미 더 머니’보다 개인적으로 더 재미있는 것 같다고 웃어 보이기도 했다.

딥플로우 / 최규석 기자
딥플로우 / 최규석 기자

‘고등래퍼’에서는 멘토별로 팀을 나눠 팀 대항전을 펼친다. 딥플로우의 팀에는 윤병호, 이예찬, 박진오, 이지은이 있다.

윤병호 또한 시즌1에 이어 시즌2에 출연한 고등래퍼. 시즌1에서는 과한 자신감으로 여론에 질타를 받기도 했던 윤병호는 실제로는 어떤 모습인지 궁금했다. “병호랑 대화를 하면서 알아가면 알아 갈수록 병호의 진면모, 매력을 좀 알게 됐다. 드래곤볼이라는 만화를 보면 베지터라는 캐릭터가 나온다, 츤데레의 대명사인데, 완전히 베지터 같은 친구다”라며 윤병호의 매력을 전했다.

이어 “남들이 보기에는 윤병호라는 친구가 ‘왜 이렇게 까칠하고 화가 나있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만큼 순수하고 솔직한 친구고 또 그만큼 여리고 많이 힘들었고 그래서 그걸 이겨내려고 하는 것을 그렇게 표현하는 것이다”라며 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딥플로우는 팀에서 우승후보를 꼽자면 “윤병호”라고 망설임 없이 대답했다.

그렇다면 ‘고등래퍼’에서 팀원 제외하고 더 눈이 가는 친구가 있는지에 대해서 묻자 조원우랑 배연서 그리고 윤진영을 꼽았다. 그는 “지금 젤 인기 많은 건 하온이랑 병재인데 그 두 친구 들도 너무 좋지만 조원우, 배연서, 윤진영 같은 타입이 내가 조금 더 선호하는 타입이다”며 “VMC 회사 이미지와 맞고 제일 좋아하는 스타일”이라고 답했다.

딥플로우와 그의 팀원들이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고등래퍼’에서 활약을 펼칠지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