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에 이석연 시사, 그는 누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지난 15일 이석연 전 법제처장을 서울시장 후보에 전략 공천 할 의중이 있음을 밝힌 가운데, 이 전 처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홍 대표는 15일 강원도 평창에서 열린 ‘강원 민심 점검 회의’직후 기자들에게 “누구보다 박 시장에 대해 잘 아는 이가 이석연. 선거는 좌우 대결이다. 아마 빅 매치가 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석연 전 법제처장 / 뉴시스 제공
이석연 전 법제처장 / 뉴시스 제공

이 전 처장은 1954년생으로 전라북도 정읍 출신이다. 2006년부터 2년간 뉴라이트전국연합 상임대표를 지냈고, 2008년부터 2010년까지 제28대 법제처 처장을 지냈다. 

또한 이 전 처장은 최근 통합진보당 해산, 노무현 대통령 탄핵, 김영란법 기각 등 사회적 현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담은 저서 ‘헌법은 살아있다’를 발간하기도 했다.

6·13 지방선거가 약 3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각 당의 후보 선출부터 치열한 접전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