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마마무, 美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7위…국내 이어 해외까지 ‘역시맘무’

  • 신아람 기자
  • 승인 2018.03.15 14:5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아람 기자] 마마무가 신곡 ‘별이 빛나는 밤’으로 컴백 7일 만에 2관왕에 올랐다.

15일 RBW에 따르면 마마무는 지난 14일 방송된 MBC 뮤직 ‘쇼! 챔피언’에서 타이틀곡 ‘별이 빛나는 밤’으로 1위에 오르며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이로써 마마무는 지난 13일 SBS MTV ‘더쇼’에 이어 ‘쇼! 챔피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2관왕에 등극, 본격적인 트로피 사냥에 시동을 걸었다.

또한 14일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마마무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옐로우 플라워’가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7위를 기록, K팝 걸그룹으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K팝 대표 걸그룹임을 입증했다.

마마무/ RBW ENT
마마무/ RBW ENT

앞서 마마무는 해외 각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국내외를 넘나드는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타이틀곡 ‘별이 빛나는 밤’은 라틴 풍의 이국적인 기타 리프로 시작하여 쉴 새 없이 몰아치는 다이내믹한 곡 전개가 인상적인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떠나간 연인에 대한 그리움과 애틋함을 자연과 시간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와 중독성 짙은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다.

마마무는 오늘(15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신곡 ‘별이 빛나는 밤’으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