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주민참여 프로젝트팀 공모, “주민-사회적 기업이 도시재생 꾸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도시재생 뉴딜 사업에 지역 주민과 사회적 기업의 참여를 확대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내 주민참여 활성화 및 지역기반 실행주체의 육성지원을 위해 '주민참여 프로젝트팀'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주민참여프로젝트란 지역 문제 해결의 아이디어가 있는 지역 주민과 사회적 경제주체 등이 분야별 전문가들과 팀을 이뤄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전 과정에 걸쳐 함께 과제를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집은 △사업‧창업 △재생사업 계획수립 △재생이슈 도출의 세 가지 분야로 진행하고, 전문기관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심사를 거쳐 30여개 시범사업을 선정해 운영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에는 팀당 1천 500만원 이내의 전문 컨설팅, 교육, 운영보조 등이 지원될 예정.

도시재생 종합정보체계 홈페이지 화면
도시재생 종합정보체계 홈페이지 화면

과제 내용이 구체화하는 경우에는 실제 사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주민제안 소규모 재생사업, 뉴딜 본사업 등에 참여시 인센티브를 부여할 전망이다. 

이번 공모 사업 관련 도시재생과 관련한 아이디어가 있는 5인 내외의 지역주민과 사회적 경제조직은 오는 4월 20일까지 해당 지역별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공고내용은 국토교통부, LH 또는 도시재생 종합정보체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