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 전 세계 첫날 최고 흥행수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13일 개봉해 흥행가도에 접어든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의 전 세계적인 흥행돌풍이 시작됐다. 미국을 제외하고 국내를 비롯, 26개 국가에서 개봉해 4,360만 달러, 우리 돈으로 460억여 원의 수입을 올렸다. 또한 영화적인 완성도로 국내외적으로 만점에 가까운 평점을 기록하는 것은 물론 21세기를 사로잡은 최고의 영화가 끝난다는 사실이 정서적인 특별함까지 전하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어느 정도의 기록을 세울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 사진제공=워너브러더스코리아, 해리 포터

전 세계 첫날 역대 최고 흥행 수익! 오늘 개봉 미국, 사전 예매량 최고!
국내, 역대 최고 평점으로 흥행질주 돌입!

‘해리 포터’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가 개봉 첫날 전 세계에서 기록적인 흥행 수익을 거뒀다. 영화의 배급사인 워너브러더스는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가 미국을 제외한 26개 나라에서 13일(현지시간 기준) 개봉해 4,360만 달러(한화 460억여 원)의 수익을 올렸다고 밝혔다. 특히 호주를 비롯해 이탈리아, 스웨덴, 프랑스 등에서는 개봉 첫날, 시리즈 중 최고 흥행 수익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우리시간으로 오늘(15일) 오후 4,000여 개 극장에서 개봉하는 미국에서는 사전 예약 판매액만 3,200만 달러를 돌파해 지난해 6월 <트와일라잇: 이클립스>가 세운 기록을 제치고 역대 최고에 올랐다.

또한 국내에서도 개봉 이틀 만에 약 5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가운데 현재(7월 13일 기준), 만점에 가까운 점수로 시리즈사상 최고 평점을 기록하여 흥행질주를 예고하고 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는 1천 5백여 명이 참여하여 9.25의 점수로 상영영화 중 평점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역시 포털사이트 다음은 이보다 높은 9.6점으로 상영영화 중 평점 1위, <터미네이터 2><시네마 천국>에 이어 역대 영화 중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상영영화 연령별 평점에서도 20대 1위, 10대 2위를 기록하고 영화 조회 일간 베스트 1위에 올라 대단한 인기를 실감하게 하고 있다.

일반 관객들의 점수 외에도 전 세계적으로 언론과 평단에서도 만장일치의 높은 평가를 내리고 있어 영화의 완성도 면에서도 신뢰를 더하고 있다. 미국의 영화비평전문사이트 로튼토마토(http://www.rottentomatoes.com/m/harry_potter_and_t...)에서는 97%의 신선도를 유지하는가 하면, 국내에서도 전문가 평점 10점 만점이라는 사상초유의 점수를 기록(http://today.movie.naver.com/today/today.nhn?secti...), 역사적인 마지막 시리즈에 완벽한 피날레를 장식하고 있다.

10년의 역사를 마무리하는 ‘해리 포터’ 시리즈는 세계적으로 64억 달러(한화 약 7조원)의 흥행 수익을 거뒀고 국내에서도 2,41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여 국내 개봉 시리즈영화사상 최다 관객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시리즈 완결까지 더해 기록적인 흥행을 거둘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특히 이번 편은 사상 최고의 스케일과 스펙터클, 마법과 캐릭터들이 동원되는가 하면, 최초 3D로 제작되어 2D와 3D, 3D 아이맥스 버전으로 공개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