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생 정보마당’ 암 예방 위해 먹지 말아야 하는 음식은?…”냉동피자, 감자튀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14일 방송된 ‘생생 정보마당’에서는 암에 대해 알아봤다.

이승남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암 예방을 위해 먹지 말아야 할 음식으로는 고기, 트랜스지방, 단순 당류, 짠 것, 알코올 이런 것들을 주의해야 한다. 트랜스지방은 우리 몸에 해로운 나쁜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대장암 발생율을 높인다. 냉동피자, 감자튀김 같은 것은 안 드시는게 좋다”고 말했다.

이어 “설탕 등 단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비만을 초래해 대장암, 유방암 등의 발생율을 높인다. 붉은 고기나 가공육류를 많이 먹으면 대장암 발생율을 높이고, 과음은 구강암, 식도암, 유방암 등 다양한 종류의 암 발생율을 높인다”고 말했다.

MBN ‘생생 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 정보마당’ 방송 캡처

또 “건강한 육식을 하는 법은 고기를 먹을 때 지방이 적은 부위를 선택하고 직화 구이를 피하고 삶아 먹고 채소, 마늘, 양파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MBN ‘생생 정보마당’은 월~금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Tag
#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