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문재인 대통령, ‘특혜 채용 연루 의혹’ 최흥식 금융감독원장 사표 수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문대통령이 특혜 채용 연루 의혹이 제기됐던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의 사표를 수리했다.

14일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채용비리 의혹을 받은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의 사표를 수리했다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문 대통령이 지난 13일 저녁 최 금감원장의 사표를 수리했다”고 확인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13일 오후 충남 아산 경찰대학에서 열린 경찰대생 및 간부후보생 합동임용식을 다녀온 후 지난 12일 사의를 표명한 최 금감원장의 사표를 결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 금감원장은 지난 9일 채용비리 의혹이 제기된 지 사흘 만에 청와대와 금감원, 금융위원회에 사퇴의사를 밝혔다. 이로써 최 원장은 지난해 9월 취임 이후 6개월만에 낙마했다.

최흥식 금융감독원장/ 뉴시스 제공
최흥식 금융감독원장/ 뉴시스 제공

문 대통령이 사표를 수리하면서 금감원은 당분간 유광열 수석부원장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최 전 원장은 전날 사표가 수리되면서 역대 최단 기간을 재임한 금감원장으로 기록됐다. 지난해 9월 취임한 최 원장은 재직 기간이 6개월여에 불과하다.

최 원장은 2013년 하나금융지주 사장 재직 당시 하나은행에 친구 아들의 채용을 청탁했다는 의혹을 받아왔다. 하나은행 채용에 응시한 친구 아들을 내부 추천했고, 해당 응시자의 평가 점수가 합격선에 미달했음에도 합격했다는 것이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수석보좌관회의에서 “공공기관과 금융기관부터 우선 채용비리를 근절하고 민간 기업까지 확산시켜 우리 사회의 고질화된 채용비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 달라”며 “공정한 채용문화의 확립을 공정사회로 가는 출발점으로 여겨주길 바란다”고 채용비리 척결을 강조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