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차이나는 클라스’ 정재승 교수, 징크스의 진실 파헤친다…“미신을 믿는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가 징크스의 비밀을 파헤친다.

14일 방송 예정인 JTBC ‘차이나는 클라스’ 1주년 특집 방송에서는 두 번째 앙코르 강연자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가 ‘미신은 왜 우리 곁을 떠나지 않을까?’라는 주제로 문답을 나눈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정재승 교수는 우리 일상생활 속 미신 중 하나인 ‘징크스’의 진실에 대해 설명한다.

그의 설명을 듣던 학생들은 본인만의 징크스를 소개한다.

지숙은 “특정 브랜드의 샐러드를 먹어야 예능 녹화가 잘 된다”며 징크스를 털어놓고, 홍진경은 “동짓날 거북이 방생하기, 새해 첫날 계란 깨기 등 온갖 미신을 섭렵했다”라고 말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는 후문.

이날 방송에서 정재승 교수는 사람들이 징크스에 집착하는 이유로 ‘지기 통제력’을 꼽는다. 미래를 통제하고 싶은 욕망과 징크스가 상관관계에 있다는 것.

정재승 교수가 전하는 흥미로운 징크스 이야기는 14일 밤 9시 30분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