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토익, 2월 25일 350회차 성적발표일…오늘(13일) 오후 3시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토익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면서 화제가 됐다.

토익은 국제 공용어로서의 영어숙달 정도를 평가하는 미국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사의 영어시험 또는 상표명이다.

토익은 ‘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의 약자로 미교육평가위원회(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가 상업 및 국제적 공용어로서의 영어 숙달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개발한 시험 제도의 상표명이다.

비즈니스 수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여행-식사-사무생활 대화 등을 다룬다.

2백 문항으로 듣기-독해 평가가 반반씩이며 9백90점 만점이다.

2006년 5월부터는 일부 유형을 변경한 새로운 토익(New Toeic)이 실시됐다.

지문이 길어지고 국제 업무 환경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발음 및 액센트가 반영되어 영어 활용능력에 대한 평가가 한층 강화됐다.

토익의 목적은 언어 본래의 기능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 특히 비즈니스 상황 안에서 실제영어 사용능력을 측정, 평가하는 것이다.

한국에서는 1982년에 처음 도입, 실시됐으며 현재 각 기업체나 언론계 등에서 신입사원 채용시험 및 직원들의 영어 실력 평가를 위한 방법으로 채택되고 있다.

토플(TOEFL: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이 어휘-문법-독해 위주의 평가시험이라면 토익은 듣기(청취력)를 중시하는 시험이다.

토플이 미국 대학생이 학업 수행에 필요한 영어능력, 즉 학습교재 읽기-리포트 작성, 그리고 교수의 기본적인 강의를 알아듣는 문어체 위주의 영어 평가시험이라면 토익은 실생활에 필요한 간결한 표현법-어휘를 다룬다.

네이버 토익 화면 캡처
네이버 토익 화면 캡처

2월25일(일)에 350회차 토익 성적 발표일은 13일(오늘) 오후 3시에 발표된다.

3월 11일(일)에는 351회차 토익 시험을 치뤘다. 성적 발표일은 3월 27일 (화) 오후 3시에 발표된다.

352회차 토익시험은 3월 31일(일)에 시험을 시행한다.

353회차 토익시험의 인터넷 접수는 2. 12. (월) 오전 10시~3. 19. (월) 오전 8시이며 인터넷 추가 접수는 3. 19. (월) 오전 10시~4. 12. (목) 오전 8시이다.

Tag
#토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